다이소에 갑니다 - 리테일 브랜드의 UX 리서치 리포트
유엑스리뷰 리서치랩 지음 / 유엑스리뷰 / 202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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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한달에 다이소를 몇번이나 가나요?

우리나라 사람중에 다이소를 한번도 안 가본사람이 있을까? 나 역시 물건이 필요할때 일단 다이소에
그 제품이 있는지 검색부터 한다.
일단 다이소는 싸다. 그래서 접근성이 낮다.
내가 좋아하는 제품은 비데물티슈이다.
SNS에서도 다이소제품으로 뭔가를 만들고
핫한 아이템도 많아서 역시 우리나라 사람은 아이디어가 최고구나 라는 감탄을 하기도 한다.

이번 책은 UX리서치 리포트이다.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 제품,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되게 되는 지각과 반응.행동등 총체적 경험을 각각 이야기 하고 있다.
공통된 질문도 있고 그 질문에서 파생된 질문도
있다.

파생된 질문중에 하나가
기능의 확장성을 무엇을 의미 하나요? 였다
상품을 구입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경제성 내부성 그리고 기능에 확장성을 중요하게 생각해요.
나 역시 물건을 구입할때 그 기능하나만이 아니라
어떤 다른 쓰임이 없는지 생각해보곤한다.

공통된 질문도 여러가지..
어떤 소비습관을 가지고 있나요?
다이소를 얼마나 자주 이용하나요?
누군가에게 선물로 다이소 상품을 주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만약 다이소를 들어본 적 없는 사람에게 다이소를
설명한다면?


다이소는 오프라인 경험 의 비중이 큰 브랜드 이다. 따라서 다이소 매장이 위치한 장소, 매장의 시설,직원과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구매한 실물 상품 등 다면적인 요소들이 모두 다이소의 경험이 된다.

타인의 소비패턴과 사용자 경험을 통해
나의 소비패턴도 알아볼수 있는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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