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솔 박미희의 김치 이야기 : 제주 김치
박미희 지음 / 디자인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주김치
#박미희 지음
#도미솔김치
#디자인하우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도미솔김치의 박미희대표가 쓴
책이다. 나는 도미솔김치를 방송에서 보고 구매해서
먹은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책으로
만나니 더 반가웠다.
지역적인 특색이 많이 반영된것이 김치이다.
그 지역의 특산물과 함께 일년에 먹을 김치를 예전에 하곤 했는데 지금은 필요할때 조금씩 사 먹던지
조금씩 내가 김치를 만들기도 한다.
이 책에서는 쉽게 김치를 만들수 있고 브로콜리,부추,유채꽃물 김치등 생소한 재료로도
김치를 할수 있다는 사실이 새로웠다.
김치담그는 법이 어렵지 않고 간단히 설명이 되어서 좋았다.


무.배추등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부터
유채꽃, 밀감, 갈치와 오분자기까지 제주의 들과
산, 바다에서 나는 재료들로 만든
42가지의 특색 있는 김치의 레시피를 만나볼수 있다.


🫧이제는 제철이라는 이름이 무색하도록 모든 것이
풍요롭지만 나는 아직도 계절의 감각을 살려
밥상을 차리는 것이 좋다
➡️그 계절에만 먹을수 있는 식재료가 있다.
돈나물. 유채.배추꽃대등등
그 향기를 잊을수가 없다.

🫧전통 제주 김치와 제주 식재료로 만든 김치를
소개하는 나의 이 작은 노력이 우리의 김치 맛을
더 다양하게, 김치 문화를 더 풍부하게 하는 데
보탬이 되리라 믿는다.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