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방으로 가다 - 사소한 일상의 세밀한 기록
전지영 지음 / 소다캣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가를 하면서 글을 쓰는 작가
고양이 앙쯔. 밋쯔. 카버와 일상을 나누고 있어요.
온전히 혼자있을때 우린 외롭지 않다고 외쳐요.
우리는 삶의 공허함이 타인과의 진실한 관계에
의해서 채워지기를 기대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온전하게 나 혼자일 때, 혼자일 수밖에 없는 정신 활동을 할 때 삶은 충만해진다.
저는 사람과 함께 있는것도 좋아하고
혼자 있는것도 좋아해요.
이번책중에 체스판위에 친구,가족, 동료를 내 마음대로 배치한다. ....여기 부분이 참 좋았어요.
인간내면을 보여준다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내가 누구인지. 타인과의 관계에 의해 내가 조명되기도 하죠. ~의 엄마.~~의 부인..~~~의 친구
내가 누구의 무엇이 아니어도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할 수 있기를 바래바요.


🌈책 속으로🌈


🫧"왜 책을 읽어야 하나요?"
누구라도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 혼자가 아니게 된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삶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햇빛이 비추는 곳에 그림자가 생기듯
우리는 각자 자신의 그늘을 짊어지면서 산다.41

🫧인간의 뇌는 선택 이전에 이미 반응한다. 결정한 다음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반대로 뇌의 생화학적인 반응에 따라 움직이는 것일 뿐 인간의 자유의지란 환상에 불과하다.(과학자) 44

🫧우리가 평가할 수 있는 것은 삶의 결과가 아니라
오직 삶의 과정에서 일어난 그 사람의
태도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