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 사는 걸 어떡합니까
신아로미 지음 / 부크럼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혼자. 당당히 . 재미지게 사는 신아로미님의 이야기를 읽은것을 기록으로 남겨볼께요.

#혼자서도잘사는걸어떡합니까
#신아로미
#부크럼

다른나라들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유독 남일. 타인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하는게 우리들의 모습. 주변인들의 모습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 그게 다 본인이 못하니 배아프고 부러움의 표현이라고 생각해요. 각자 사는 방식이 다르고 다양한 인생들이 있으니까요.
잘 산다는것이 의미는 무엇이고, 그 정의는 무엇일까요?
이것 역시 개개인마다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본인이 사는삶.사회가 내려놓은 평균치의 정답이 아니라는 왜곡된 시선으로
나는 타인을 평가하고 있지는 않는지요?
저는 결혼도 하고 아이도 있지만 하루중 몇 시간은 저를 위한 시간을 꼭 확보하는 편이에요.
이걸 두고도 누군가는 남편이 너를 맞춰준다고
표현을 하기도 하더라구요.
각각의 개인으로서 본인의 행복을 찾기위한 여정을
떠나봐요.


책 한줄평
각자만의 잘 사는것에 기준이 되어준 책
"너는 너고 , 나는 나다."


책 속으로

뷔페혼자. 국내여행. 해외여행. 호캉스 .코인노래방.산책. 나만의 루틴만들기. 모임(주말1회만 진행하는 강연)

독서시.
그 작가가 누군지는 모르지만 무척 똑똑한 이와 이야기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는다.독서는 다방면으로 투자대비 이득이 많은 정말 유익한 활동

시간나면 하고 싶은 일 목록만들기
일기 쓰기(일기는 스스로 하루를 돌아보기에도, 혼자만의 조용한 시간을 갖기에도. 과거의 나로부터 위로를 받기에도 좋은활동)


67 독일 사람은 문화 특성상 사랑한다는 말은 연인사이에도 아주 진지한 관계일 때에만 하고, 평생에 한 사람에게만 하리라 마음먹는다.
이히리베디히-나는너를 사랑해

78  내인생 만족도는 여기서 무언가를 더 보태지 않아도 좋았다. 현재로도 정말 행복하고 괜찮다. 이렇게까지 좋을 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혼자 잘 살고 있으니 후회는 없다. 이대로 내일 생을 마감한다해도 나는 웃으며 말하겠다.
"내 삶은 참 즐거웠으니 여한은 없다"라고.

나는 삶을 왜 계속 증명해야  하나요
그저 정해진 삶이 아닌 다양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PART1 혼자 살 용기
당신이 해야 할 단 한 가지 노력은 그저 스스로를 돌봐 주고 많은 질문을 던지는 일. 그거면 충분하다.
매일 매일을 기념일처럼 살아가자. 모든 사람이 각자의 행복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 함께하는 삶도 분명 행복으로 물들 테니까

PART2 혼자 살 준비
당신의 인생에서 불편한 그것들이 없어지고 사랑하는 것들로만 가득하기를 바란다.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만 삶을 채우는 것은 참 멋진 일이 아닌 수 없다. 남의 눈치 볼 필요 없이 오로지 내가 사랑하는 것들로 가득한 삶

PART3 혼자 살아 보기
하루를 남의 컨디션에 맞추지 않고 나에게만 묻는다는건 큰 행복이다. 이렇게 마음껏 게으를 수 있는 자유, 그 무엇도 하지 않아도 뭐라 할 사람이 없다는 점, 내 몸 하나만 간수하면 되는 삶, 내가 어딘가에 말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내가 게으른지 모를 이 완벽한 늘어짐의 하루가 정말 즐겁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