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를 경영하라 : MZ세대 리프레임 - MZ 리더가 바라본 MZ세대 경영법
김가현 지음 / 라온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는 아나운서로 시작하여 PD, 대중문화 칼럼니스트, IT전문지 기자,뉴미디어 스타트업 뉴즈 , 숏폼 교육 MCN 메이저스런칭 , 기업 강연등 숏폼을 대표하는 차세대 기업가이다.
MZ의 범위가 1981년~2012년 까지 30년 이상의 차이가 나는 세대들이 직장과 사회에서 함께 어울릴수 있는지를 더 잘 알아보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
어떤 MZ와 일하고 싶은지, MZ가 원하는 직장,그런 MZ를 바라보는 회사의 시점 ..그럼에도 이 세대를 관통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 키워드를 지닌 이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조직문화는 어떤것이며 어떤 모습인지를 파악한 후, '#갓생'을 실천하고 있는 좋은 인재와 함께 하이 아웃풋을 내며 성장할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이 쓰여졌다.
내가 직장생활을 했으면 어떠한 상사일까?를 생각하면서 책을 읽었다.
처음 신규간호사로 일할때 선배가 했던 얘기들도 떠올랐다.
얼음을 먹으면 다음사람을 위해서 얼려놓기. 철저한 시간개념
간호사일은 팀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내가 제 일을 못하면 다른사람이 그 만큼 일해야 하고,
눈치껏 내가 커피 마실때 선배한테 드실껀지 한번 물어보기. 등등
초반엔 뉴스도 보고 다녔다. 뭔가 내가 먼저 주제를 얘기해야할것 같고 그런 등등FE
이 책을 읽은 시점에서 나는 갓생을 사는 mz들을 조금은 본받아보려 할것이고
그릿을 꾸준히 실행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은 나에게 #도전, #실행력, #열정 의 키워드를 남겨 주었다.
MZ를 누구보다 이해하고 싶은 리더
그리고 N년뒤 리더가 될 세대들 이라면 꼭 이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책 속으로

75 갓생. 최근 Z사이에서 가장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신조어다. 신을 뜻하는 갓(god)와 인생을
합친말로 매일 계획을 세워 성실하게 살아간다. 누구보다도 부지런하고 열심히 사는 인생을
뜻한다.

78 현재의 내가 하루하루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힘을 키워내 '갓생'이 삶에 잘 자리 잡고 나면,
이후에는 오늘 하루를 잘 살아내는 것에서 나아가 미래의 나를 그리고, 성장하고자 하는 생활
트렌드가 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85"원래 이래요"라는 말대신 "일을 이렇게 해요"

116 넷플릭스
인재밀도가 높은 환경에서 실력을 제대로 발휘한다(업무 분위기)

170 원온원 미팅
1.시간 ~ 일주일 또는 격주로 30분
2.장소 ~사무실 아닌 다른공간
3.목적 ~구성원의 성장

183 직장은 월급 때문에 다니는 곳이 아니고, 자신의 발전 때문에 다녀야 한다. (고 정주영 회장)

p193MZ 리더의 특징
갓생루틴 ,하루를 3일로 살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하고,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며 ,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


213 실행력
기업이란 현실이요.
행동함으로써 이루는 것이다. 똑똑하다는 사람들이 모여 앉아 머리로 생각만 해서 기업이 클 수는 없다. 우선 행동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