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 하늘에서 마시멜로가
박티팔 지음, 정혜경 그림 / 곰세마리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벤트에 당첨되서 선물받은 그림책입니다.]
#그림책으로시작하는하루
#그림책에기대어글쓰는사람
#그림책과함께하는매일

여러분은 상상하는걸 좋아하시나요?
전 진짜 좋아해요.
"만약에 있잖아~00라면 어떨까?"
아이들이랑도 이런 얘기 많이하고,
저 혼자 버스를 타고 가거나 멍하니 창밖을 볼 때면 머릿속에 이런저런 상상들이 떠다니곤 해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눈이 안 오는 줄 알았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마시멜로가 내린다면'이란 재미난 상상에서 시작된 달콤 따뜻한 이야기는 우리를 재밌는 상상의 세계로 인도합니다.

제가 사는 곳은 눈이 워낙 안오다보니 아이들이 겨울이면 눈을 간절히 기다리곤해요.
그런데 이 그림책을 보더니 "눈 대신 마시멜로도 좋지. 근데 초콜렛도 좋을 듯. 사탕은 안내리나?" 등 달콤한 상상을 이어가더라구요. 사탕, 초콜릿에서 장난감, 선물, 돈으로 이어지며 온갖 눈(?)이 내리는 상상을 하더니 크리스마스에 산타 할아버지가 올 때 숨어있다가 "워!"하고 놀래켜줘야지로 이어지다가 이야기는 썰매를 타고 하늘로 날아오르더라구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마음 속에 숨어 있던 작은 소망들도 들을 수 있었어요. 뭘 하고 싶은지 어떤 걸 좋아하는지 상상 속에 묻어나 아이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들여다 볼 수 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엉뚱한 상상을 주고받으며 한참을 웃고나니 다시 어린이가 된 것 같았어요.

그림책을 보며 웃을 수 있는 시간, 함께 재밌는 상상을 하며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순간들이 너무나 소중합니다.
그림책 한 권에서 시작된 즐거운 상상.
아이들과 함께 해보세요. 한바탕 웃는 유쾌한 시간이 될거예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크리스마스에하늘에서마시멜로가 #박티팔 #정혜경 #곰세마리 #크리스마스 #눈 #엉뚱한상상 #크리스마스그림책 #그림책 #그림책추천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북모닝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추천스타그램 #책추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