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미래의 국회의원! - 처음 만나는 민주주의 , 2025 볼로냐 라가치상 어메이징 북쉘프 지속가능성 부문 선정작 봄날 지식그림책 1
이사벨 미뉴스 마르틴스 지음, 카롤리나 셀라스 그림, 김여진 옮김, 하승우 감수 / 봄날의곰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선물 #감사합니다

'정치'를 생각하면 머리가 지끈거리기 시작합니다. 어렵고 복잡하고 뭔소린지 모를 얘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정치를 하는 사람들인 '국회의원'이라는 단어 앞에 어린이를 떠올리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이 그림책을 보며 처음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미래의 국회의원이 될 사람은 운동장에서 뛰어노는 지금의 어린이구나.' 하구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교육이 정말 중요하겠지요?
왜냐면 국회의원은 국민들을 대신해서 나라의 일을 하는 사람들이잖아요.

📖
미래의 국회의원이 될 어린이라면 꼭 기억해야 할 열 가지를 지금부터 말해 줄게.
- 본문 중에서 -

미래의 국회의원이 될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열 가지는 무엇일까요?
법에 대한 무언가?
국민에 대한 이해도?
열 가지는 이런 어려운 것이 아니라 생각보다 기본적인 것들입니다. 그리고 우린 그 기본적인 것들을 지키고 실천하며 살아가야합니다. 국회의원이 되고 싶은 어린이라면 더더욱이요.

차례 지키기, 공평하게 하기, 함께하기 등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키며 살아가야 하는 것들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것들이 현실에서 잘 지켜지고 있나요?
아니요. 현실은 이상과는 거리가 있는 법이니까요.
하지만 너무나 기본적인 것들인데...
우린 왜 이런 기본적인 것들조차 제대로 지키지 못하고 이렇게 중요한 덕목을 말하듯 이야기하고 있는 걸까요?
기본이지만 그만큼 중요하고 사회 안에서 꼭 지켜져야 하는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열 가지의 실천 사항을 어렵게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 안에 녹여내 아이들도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국회의원이 되기 위해 길러야 할 것들과 국회의원에 대해 알려주는 그림책 덕분에 어렵던 정치가 조금은 친근해진 기분입니다.
미래의 국회의원을 꿈꾸는 아이라면,
국회의원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이들에게 민주주의의 씨앗을 심어주고 싶다면,
이 그림책을 함께 보며 하나씩 차근히 해보는 건 어떨까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안녕미래의국회의원 #처음만나는민주주의 #이사벨미뉴스마르틴스 #카롤리나셀라스 #김여진옮김 #하승우감수 #봄날의곰 #국회의원 #정치 #민주주의 #봄날지식그림책 #논픽션그림책 #그림책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북모닝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추천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