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원 모집! 상상 사무국
브래드 몬태규 지음, 크리스티 몬태규 그림, 김지은 옮김 / 창비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선물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상상하는 걸 좋아하시나요?
저는 온갖 상상을 하고 꿈의 나래를 펼치는 걸 좋아합니다. 하늘의 구름을 보다가도 가만히 있다가도 무언가를 하다가도 잠시 쉴 때에도.
어느 순간에나 상상을 합니다.
책을 펼쳐 '상상 사무국의 편지'를 마주한 순간,
'역시, 이럴 줄 알았어! 이런 곳이 있을 줄 알았지! 그럼 그럼~~!!'하며 조용히 고개를 끄덕였어요. 내적 신남을 묘한 차분함으로 숨기면서요. 요 사랑스러운 편지를 보신 여러분, 모두 상상 요원이 되시는거예요.
어?! 거기 하얀 티셔츠 입으신 상상 요원님~!!
쉿! 이건 비밀 임무예요. 조금만 흥분을 가라앉히시고 비밀스럽게 책장을 넘기며 함께 상상 사무국으로 가보자구요!

상상 사무국의 상상 요원이 되는 일은 시작부터 쉽지 않습니다. 일단 상상 사무국의 모습부터 상상해야하거든요. 그 누구도 명확히 알지는 못하지만 저마다 마음 속에 그리는 모습은 있겠지요. 어떤 모습이 맞다고 딱 말씀드릴 순 없지만 마음 속에 그리며 책장을 넘겨봅니다.
오늘은 우리의 동료 스파키를 따라다니며 일을 좀 배워볼까요? 비밀스럽게 시 쓰는 걸 좋아하는 스파키는 맡은 일을 열심히 잘 한답니다.
그!런!데!
일이 생겼어요. 아직 세상에 나오지 못한 이야기들이 숨어 있는 '꼭꼭 숨어라 이야기 동굴'이 터질 것 같아요!
으아~~~!! 이제 어떻게 해야 하죠??????
상상 요원님들! 모두 도와주세요!!!!

.
나도 모르게 책을 보다보면 빠져들어 몰입하게 되는 경우가 있죠? 이 그림책이 딱 그렇습니다. 앞 면지의 편지를 보는 순간 그렇게 되어버리죠. 상상 요원이 되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음이 분주해집니다.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책을 펼친 독자들은 상상 요원이 됩니다. 자연스럽게 책속으로 빠져들어 책의 일원이 되는 일.
이건 정말이지 너무 멋진 일이지 않나요?
그걸 실현하게 해주는 그림책을 만나 책장을 넘기는 내내 참 행복했어요.

📖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걸요. 마음속에만 간직하는 게 아니라 생각을 서로 나누고, 그 생각대로 행동하면서 살아가야 해요."
- 본문 중에서 -

상상 하는 것을 표현하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머릿속 가득한 상상 주머니를 열어 글이든 그림이든 혹은 그 무엇으로든 표현하고 누군가에게 보여주는 건 큰 용기가 필요하죠.
하지만 그건 꼭 필요한 일이 아닐까 싶어요.
혼자 간직하는 것보다 서로 나누고 행동하며 살아가면 훨씬 더 재밌고 멋진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거든요.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많은 상상 요원님들,
조금만 용기를 내 주세요. 우리가 숨겨둔 이야기들로 '꼭꼭 숨어라 이야기 동굴'이 뻥하고 터져버리기 전에 스파키처럼 용기를 내 주세요. 이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들이 널리퍼져 새로운 이야기가 울려퍼지도록 말이죠.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요원모집상상사무국 #브래드몬태규 #크리스티몬태규 #김지은옮김 #창비 #상상 #이야기 #그림책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북모닝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추천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