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 함께할 수 없지만 내가 진정 원하는 것 미래그래픽노블 9
메건 바그너 로이드 지음, 미셸 미 너터 그림, 임윤정 옮김 / 밝은미래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함께할 수 없지만 내가 진정 원하는 것
<알레르기>

알레르기가 삶을 얼마나 힘들게 하는지 알고 있다. 나도 알레르기가 있는데 원인이 명확치 않아 몇 년째 고생중이다. 계절이 바뀌거나 더워지면 다리와 팔에 두드러기가 올라오는데 그 가려움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약을 먹으면 잠시 호전되는 듯 하지만 그런 상황이 계속 반복되다보니 지치는 것도 사실이다. 알레르기는 나의 잘못이 아니지만 모든 것이 내 잘못인 것처럼 느껴진다.
"정말 이해할 수 없어요!
왜 저한테 이런 알레르기가 있는 거죠?"
라는 매기의 말이 너무 공감이 된다. 왜 하필 나에게 이런 일이 일어난 걸까?

여기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하는 아이가 있다. 매기는 강아지를 만날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 그리고 드디어 집에서 키울 강아지를 찾았다고 생각한 그때 생각지도 못한 사실을 알게 됐다. 매기는 털이 있는 동물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것이다. 동물 알레르기가 심해 털이 있는 동물은 모두 피해야 한다니 이게 무슨 청천벽력 같은 소리인가!!!

알레르기로 인해 키우고 싶었던 강아지를 키우지 못하게 된 매기의 모습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게 된다. 이건 단순히 강아지를 키울 수 없는 슬픔에서 끝날 문제가 아닌 것이다. 곧 태어날 뱃속의 동생에게만 집중하는 엄마와 아빠, 쿵짝이 잘 맞아 둘이서만 동생 리암과 노아, 아는 친구가 하나도 없는 학교로 전학가서 새롭게 시작해야하는 학교 생활. 낯설지 않은 이 고민들에 빠져 슬픔에 잠겨 있는 매기를 통해 학창시절을 떠올려본다. 아이들은 지금의 내 모습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알레르기'라는 주제 안에서 청소년기 아이들이 흔히 겪을 고민들을 이야기하며 이 문제를 잘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깊이 생각해보게 된다.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그래픽노블의 형식에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 더 좋다. 책을 통해 알레르기에 대한 상식을 알게 됐다.
재미와 유익함이 더해져 월급에 보너스까지 두둑히 받은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청소년기를 수많은 고민과 함께 보내고 있는 아이들과 곁에서 그 모습을 지켜보는 가족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가족과 함께하며 키워나가는 회복력에 대해 따스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오늘의책 #알레르기 #메건바그너로이드 #미셸미너터 #임윤정옮김 #밝은미래 #그래픽노블 #함께할수없지만내가진정원하는것 #회복력 #가족 #친구 #함께 #책스타그램 #책소개 #책추천 #책추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