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요, 알바트로스 알바트로스
신유미 지음 / 달그림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그림책과 피아노 연주가 만나면 감동은 배가 됩니다. 그래서 신유미 작가님의 그림책을 만날 때면 두근두근 설레입니다.
'이번엔 어떤 그림과 이야기, 그리고 연주를 들을 수 있을까?'
그림책에 있는 QR코드를 리딩한 후 책 넘기는 소리가 들리면 책장을 넘기며 천천히 즐겨보세요. 귓가를 맴도는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색감의 그림, 따스함을 담은 위로가 긴 여운이 되어 마음에 남을 거예요.

전작 <알바트로스의 꿈>은 수묵화 느낌의 묵직한 그림이 우리를 맞이했었는데 이번에 출간된 <괜찮아요, 알바트로스>는 산뜻한 색감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과 위로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
만약
당신이 아직
날지 못하는 새라면

괜찮아요.
걱정하지 말아요.

그날이 올 때까지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면 되니까요.
- 본문 중에서 -

저 하늘 높이 날고있는 새들을 부러운 눈으로 바라볼 새가 있습니다. 날지 못하는 새 알바트로스지요. 하지만 날지 못하는 건 '아직'일 뿐입니다. 언젠가 저 하늘 높이 아름답게 날아오르는 날이 올테니까요.
지금은 그날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걸어나가면 됩니다. 날아 오를 그날까지요.

.
모두가 저 하늘 높이 날아오르고 있을 때,
같이 날아오르지 못하면 마음이 초조해집니다. 남들은 벌써 저렇게 날고 있는데 난 이게 뭔가 싶죠. 그렇게 그 자리에 털썩 주저 앉아 좌절하고만 있으면 좌절과 함께 그 자리에 멈추게 되는것입니다.
하지만 그 순간 앞으로 한 걸음 내딛는다면 그만큼 앞으로 나아간 것입니다.
그렇게 한 걸음 한 걸음 걷다보면 어느 새 멀리까지 나아왔음을 알게 되죠.

무언가 꿈꾼다면 멈추지 마세요. 지금 당장 이루어지지 않는다해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그 걸음 걸음이 꿈처럼 빛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
지금 꿈구는 당신은,
이미 날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뒷표지에서 -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괜찮아요알바트로스 #신유미 #달그림 #알바트로스 #그림책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소개스타그램 #그림책추천스타그램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북모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