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폭탄 케이크
박세랑 지음 / 크레용하우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웃음이 필요할 때,
박세랑 작가님의 책을 펼치면 어김없이 웃음이 나옵니다. 익살스러운 표정과 엉뚱 발랄한 상황이 더해져 보기만해도 웃음이 빵 터지는 그림책이 만들어집니다. 이번엔 웃음만 터지는게 아니라 케이크도 빵 터진다고 하네요.
케이크 가게에선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
웃지 않는 호랭이가 만든 빵, 어딘가 수상해요!
눈물이 빵! 하품이 빵! 심지어 방귀까지 빵!
호랭이가 만든 빵에 숨겨진 특별한 비밀은 무엇일까요?
- 뒷표지에서 -

무얼해도 재미가 없는 호랭이.
그런 호랭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하고 싶은 일이 생겼어요. 그건 바로 빵 만들기!
그렇게 시작된 호랭이의 제빵사 도전기.
마법의 가루 한 숟가락과 "하하하하!" 웃음이 들어가야 완성이 되는 토깽이의 비법을 전수 받는 호랭이는 웃는게 힘들어 자꾸 엉뚱한 빵을 만들어냅니다. 과연 호랭이는 맛있는 빵을 만들 수 있게 될까요?


.
이런 빵집이 있다면 찾아가야 할까 말아야 할까 조금 고민이 됩니다. 빵이 빵 터진다니...
아까운 내 빵
그런데 그 덕분에 웃음이 터져 행복한 날로 변한다면 빵이 좀 터져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런 일이 절대 일어나면 안될 것 같은데 그래도 괜찮지않을까 고민하게 하는 박세랑 작가님의 마법은 정말이지 신기합니다.

무얼해도 재미가 없는 호랭이를 보는데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어요. 재밌는 게 있어야 힘들고 지치는 매일을 즐겁게 보낼 수 있을텐데 재밌는게 없다니... 호랭이의 매일이 얼마나 무미건조했을까요?
그러니 웃을래야 웃을 수가 없었겠죠.
그런 호랭이가 하고 싶은 일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실패도 하고 힘들기도 하지만 포기하지 않지요. 우리가 좋아하는 일, 재밌는 일을 하며 살아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 같아요.
힘들어도 다시 도전하고 웃을 수 있는 일.
여러분에게는 그런 일이 있나요?
저에겐 어떤 것이 그런 일일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나를 웃게하는 일.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좋으니 하루에 한 가지씩 해보세요. 그럼 힘들고 지친 날에도 그 생각에 웃으며 하루를 마무리 할 수 있을거예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두근두근폭탄케이크 #박세랑 #크레용하우스 #웃음 #도전 #그림책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추천스타그램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북모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