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첫 발명 수업 - 상상하고 창조하는 꼬마 발명가의 탄생 어린이 발명 수업
도미닉 윌콕스.캐서린 멘가든 지음, 신대리라 옮김 / 명랑한책방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발명, 세상을 바꾸는 힘!
<어린이를 위한 첫 발명 수업 : 상상하고 창조하는 꼬마 발명가의 탄생>

우리의 삶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몇 가지 기발한 물건들이 있다. 이 물건이 없었다면 어쩔뻔 했을까 싶은 물건을 만날 때면 생각하곤 한다.
'이건 대체 누가 만든걸까? 진짜 대단하다!!!'
엉뚱하면서도 기발하고 그러면서도 유용한 발명품이 만들어지기 위해선 발명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다.
발명은 어떻게 하는 걸까?
발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도 괜찮다. 이 책과 함께라면 우리 모두 발명가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엉뚱한 상상력의 천재 도미닉 윌콕스가 발명에 대해 A부터 Z까지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
🏷 언제,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우리는 살면서 여러 가지 문제들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발명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요.
여러분은 어디서든지 아이디어를 찾을 수 있답니다. 먼저 주변을 관찰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p. 20)

🏷 이제 나만의 아이디어를 떠올려 볼까요?
우리의 아이디어는 누군가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거나 조금 더 편하게 살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요. 어쩌면 아주 재미있거나 독특하거나 이상할지도 몰라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꼬마 발명가니까요. (p. 40)

🏷 우리는 청소기나 전구처럼 매일 사용하는 물건들을 아주 당연하게 여겨요.
하지만 우리 주변의 물건들이 처음부터 있었던 건 아니에요. 모두 누군가가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것들이랍니다. 그 후 오랜 시간에 걸쳐 더 효율적으로 바뀌거나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는 등 발전해 왔지요. (p. 64)
- 본문 중에서 -

주변을 관찰하고 어려움을 해결하며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발명품들. 당연한 말같지만 우린 이 사실을 잊고 있는 것 같다. '발명' 이라는 이름 앞에 겁먹고 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움츠려들어 있을 때 도미닉 윌콕스는 '발명'에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이디어에 살을 붙여가며 나만의 발명품을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책과 함께하며 누구나 발명가가 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발명품이라는 유용하면서도 편리한 세상으로 한 걸음 나아가기 위한 시작에 <어린이를 위한 첫 발명 수업>와 함께하면 어떨까? 막막한 시작점에 환한 등불이 되어 줄 것이다.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어린이를위한첫발명수업 #상상하고창조하는꼬마발명가의탄생 #도미닉윌콕스 #캐서린멘가든 #신대리라옮김 #명랑한책방 #발명 #발명품 #발명수업 #초등교과서수록도서 #그림책 #책소개 #책추천 #책추천스타그램 #책소개스타그램 #초등책 #초등책스타그램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