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골을 찾아서 샘터어린이문고 83
김송순 지음, 클로이 그림 / 샘터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할아버지의 보물을 찾아서 바람골로.
<바람골을 찾아서>


표지 그림을 보고 심쿵했다. 이상형에 가까운 미소년이 따악 있는게 아닌가. "꺄악~~"하며 책을 펼치니 이 예쁜 어린이가 마음씨도 어찌나 곱던지! 한번 더 심쿵하며 책장을 넘겼다.


📖
🏷
"할아버지, 제가 보물 꼭 찾아올게요. 보물 찾아다 드리면 예전차럼 저랑 놀아 주고 그릇도 다시 만드실거죠? 약속할 수 있죠?" (p. 11)

🏷
"난리가 났다는데 여기까지 어떻게 왔어? 피난 온 거여?"
"피난? 전쟁이 일어났다는 거야?"
"뭐야? 너는 하늘에서 떨어졌냐? 산 아래은 불바다라고 우리 형이 말해 줬어."
더벅머리는 실룩이며 말했다. 하지만 나는 그 말을 이해할 수 없었다. 내가 둥근산에 올라온 지 한나절도 되지 않았는데 전쟁이 일어났을 리 없었다. (p. 60)
- 본문 중에서 -

할아버지의 보물을 찾으러 아빠와 함께 바람골로 향한 현준이는 할아버지가 그리신 지도를 보고 힘들게 바람골을 찾아간다. 그런데 그곳에서 이상한 얘기를 듣게 된다. 전쟁 중이라니...이게 대체 무슨 말이지?!

.
할아버지의 기억에 의존해 떠난 할아버지의 보물을 찾는 여정은 갑작스럽게 전쟁이 일어난 시대에 놓이며 새로운 흐름을 타고 이어가게 된다.
판타지와 역사의 결합을 통해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을 이야기한다.
할아버지의 기억 한 조각에 빠져들어 그 시절을 경험하며 할아버지의 마음을 좀 더 이해하게 된 현준이의 모습에 소중한 사람을 대하는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배우게 된다.

전쟁의 아픔에 공감하며 전쟁이 우리의 일이 아니라고 치부하는 요즘의 세대에게 6. 25전쟁이 결코 지난간 일이 아닌 여전히 진행중인 현재진행형임을 일깨워주는 <바람골을 찾아서>
소중한 이를 대하는 자세와 반복되지 말아야 할 전쟁의 아픔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오늘의책 #바람골을찾아서 #김송순 #클로이 #샘터 #역사 #소중한 #가족 #판타지 #동화책 #동화책추천 #동화스타그램 #책소개 #책추천 #책스타스램 #북스타그램 #책추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