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건축가 보림 창작 그림책
유예림 지음 / 보림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협찬도서

빵을 너무 사랑하는 빵순이예요. 빵 속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를 좋아해요. 노릇노릇 마을 사람들에겐 미안하지만 <샌드위치 건축가>라는 제목에 침이 꼴깍 넘어갔어요.
샌드위치로 마을을 만들 생각을 하다니. 신박하면서도 맛있는 아이디어에 신나서 책장을 넘겼어요.

📖
밀동이는 빵과 빵 사이에 다른 재료를 넣으면
더 많은 집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어요.
마을 사람들은 새로운 모양의 집을 상상할 수 없었어요.
하지만 밀동이의 반짝이는 두 눈을 믿어 보기로 했지요.
- 본문 중에서 -

빵으로 만든 집이 가득한 노릇노릇 마을.
집을 만드는 빵을 만드는 노릇노릇 공장에 불이 났어요. 그 불로 빵이 모두 타고 한 덩이만 남았어요. 아직 지어야 하는 집은 많은데 빵이 한 덩이 뿐이라니...어쩌면 좋져?
그때 "잠깐!"을 외치며 다려나온 밀동이는 집을 만들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냅니다. 밀동이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집은 어떤 모습일까요?


.
어떻게 하면 좋을까 막막했던 순간,
다들 한 번씩은 있으실거예요. 저도 그랬던 순간이 참 많았어요.
어찌해야 할지 몰라 한참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하!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하며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리 행복할 수가 없어요.
평소에 하던 방법과는 다르지만 그 방법이 오히려 더 멋진 결과물을 만들기도 해요. 낯설고 어색할 수도 있겠지만 일단 믿고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요?
빵으로 집을 만들던 노릇노릇 마을 사람들이 밀동이의 아이디어에 자신의 마음을 담아 멋진 집을 만드는 것처럼 일단 한번 시도해보는거예요. 생각지도 못한 멋진 일이 벌어질지도 몰라요.
만약에 실패하면 어떻게 하냐구요?
그럼 다시하면 되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일단 해보는거예요.

좋아하는 것들을 쌓아 든든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 그림책을 만들었다는 유예림 작가님. 제가 좋아하는 빵과 맛있는 샌드위치, 귀여움이 가득 담긴 그림책 덕분에 기분좋게 하루를 엽니다.
여러분은 뭘 좋아하시나요?
좋아하는 것들을 차곡차곡 쌓아 오늘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랄께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샌드위치건축가 #유예림 #보림 #샌드위치 #빵 #기발한아이디어 #그림책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추천스타그램 #그림책활동가 #그림책보는엄마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북모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