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를 잡고 싶어! 올리 그림책 51
나오미 존스 지음, 애나 고메즈 그림, 이현아 옮김 / 올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선물 #감사합니다

전 무지개를 실제로 본 적이 한번도 없어요. 저희 동네에도 뜬 적이 있다고 하는데 무지개를 발견한 주변 분들의 사진으로만 봤지요.
무지개를 실제로 보면 어떤 느낌일까요?
프레야처럼 무지개에 푹 빠지게 될까요?


📖
프레야는 무지개를 좋아해요.
알록달록한 무지개를 보면
얼굴이 환해졌어요.
프레야는 자기만의 무지개를 갖고 싶었답니다.
- 본문 중에서 -

무지개를 좋아하는 프레야는 무지개를 갖고 싶어 무지개 사냥꾼이 되기로 합니다.
하지만 무지개를 잡는게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방법을 바꿔보기로 합니다. 무지개를 만들기로요. 무지개를 만드는게 쉬운 일은 아니죠. 그래도 프레야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프레야는 자기만의 무지개를 갖게 될까요?

.
무지개를 갖고 싶어 이런 저런 방법을 시도하는 프레야를 보고 있자니 제 맘 속에 숨겨둔 대문자 T가 올라옵니다.
"무지개는 잡을 수 없어! 그건 과학적으로 말이지~"하는 말이 머릿속에 둥둥 떠다닙니다.
하지만 그런 프레야를 묵묵히 지켜보는 아빠를 보며 머릿 속 문장을 털어버리고 프레야를 응원하게 됩니다.
"프레야, 넌 너만의 방법으로 무지개를 잡을 수 있을거야!" 라고 말이죠.

아이들은 종종 말도 안되는 일을 벌이곤 합니다. 어른의 눈엔 절대 안될 것 같은데 하겠다고 나서는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왠지 웃음이 납니다. 그리고 그 순수한 꿈을 응원하고 싶어집니다. 말도 안되는 일 같지만 어쩔 땐 진짜 해내기도 합니다. 자신만의 방법으로 무지개를 갖게 프레야처럼요.

꿈을 찾는 과정은 이런 것 같아요. 손에 닿지 않을 것 같지만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패하며 배우고 깨닫게 되는 것. 그렇게 내 안에 잠들어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꿈을 만들어가는 것.
그렇게 나만의 무지개를 잡게 되는 거죠.

여러분은 어떤 무지개를 꿈꾸시나요?
우리의 아이들은 어떤 무지개를 잡게 될까요?
앞으로 우리가 만나게 될 무지개가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네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무지개를잡고싶어 #나오미존스 #애나고메즈 #이현아옮김 #올리 #무지개 #꿈 #도전 #실패 #용기 #그림책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추천스타그램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북모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