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이 좋아요
최내경 지음, 이윤희 그림 / 북뱅크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예전에 이 그림책으로 아이들과 수업을 한 적이 있어요. 바람개비도 만들고 운동장에서 한바탕 뛰어놀며 얼마나 즐거웠는지 몰라요. 그때 이 그림책이 참 좋아 사려고 했는데 절판이더라구요. 아쉬운 마음을 뒤로 하고 돌아섰는데 이번에 복간됐다는 소식에 한달음에 달려갔어요. 역시 좋은 그림책은 다시 나올 수 밖에 없나봅니다.

전 바람이 좋아요. 그래서 그림책 제목을 보며
'너도 바람이 좋니?'하고 묻게 되더라구요.
바람결에 묻어나는 계절의 냄새도 좋고,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과
여름의 땀과 더위를 식혀주는 시원한 바람,
겨울의 서늘함을 머금은 상쾌한 바람이 좋아요.
지금 여러분 곁에선 어떤 바람이 불고 있나요?


📖
꽃잎도 바람을 좋아하나 봐요.
바람에 실려 눈처럼 흩날려요.
- 본문 중에서 -

봄에 벚꽃을 보며 얼마나 행복했었나 떠올려봅니다.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을 보며 이번 봄에도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음에 얼만 감사했는지 몰라요.
꽃잎이 다 떨어지고 어느새 초록잎이 가득해졌어요. 연두빛 잎이 살랑살랑 흔들리는 모습을 보며 초록빛 풍경에 즐거운 요즘입니다.


.
바람은 보이지 않지면 언제나 느낄 수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모습을 보고 바람을 온 몸으로 느끼며 지내는 우리에게 바람은 의식하지 않아도 늘 우리 곁에 있는 친숙한 존재입니다.
바람을 통해 자주 보는 풍경과 일상적인 일들을 몽환적인 느낌으로 그려낸 그림을 보고 있으면 바람이 친숙하면서도 신비롭게 느껴집니다.

점점 따뜻해지는 날씨에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이 좋은 요즘입니다. 어제도 아이들과 바람을 느끼며 산책을 하고 왔는데 민들레 홀씨를 후 불기도 하고 바람결에 흔들리는 나뭇잎을 보며 봄을 만끽했어요.

오늘은 어떤 바람이 불어와 우리 곁에 머물다 갈까요?
바람결을 따라 걷으며 이 봄을 즐겨야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바람이좋아요 #최내경 #이윤희 #북뱅크 #바람 #바람그림책 #교과서수록 #복간 #복간그림책 #그림책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추천스타그램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북모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