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초 목욕탕
타타마 지음, 송지현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귀여운건 언제나 옳습니다.
왜냐구요?
이건 말이 필요없어요. 그냥 진리입니다.

📖
뜨끈한 목욕탕에서 100초를 세면?
귀여운 친구들이 나타날 거야!
- 뒷표지에서 -

여기는 100초 목욕탕입니다. 온 동네 귀요미들이 모두 모여 목욕을 하지요.
야옹이와 삐약이도 목욕을 하러 왔어요.
뜨거운 탕에 들어가 어깨까지 푹 담그고 100초를 세어보기로 합니다.
삐약이와 야옹이가 100초를 세는 동안 탕 속에 귀여운 친구들이 찾아온데요.
어떤 친구들이 찾아올까요?

.
몽글몽글 귀여운 그림에 사랑스러운 색감을 더하면? 세상 다시없을 사랑스러움이죠. 귀여움에 푹 빠져 책장을 넘기며 숫자를 세다보면 어느새 100입니다. 숫자를 세기 시작한 아이들과 이 그림책을 보면 100까지 휘리릭 배우게 되겠어요.

100은 참 신기한 매력이 있는 숫자 같아요. 어릴 땐 100이면 대단한 것 같고 엄청 큰 것 같았어요. 그런데 지금 제가 보는 100은 뭔가 귀여운 숫자라는 생각이 들어요.
"선생님, 저 숫자 100까지 셀 수 있어요!!"
하며 100을 엄청 강조해서 자랑하는 귀여운 친구들을 자주 만나 그런걸까 싶네요.

야옹이와 삐약이를 따라 숫자를 세다보면 탕 속에 여러 친구들이 다녀가요. 숫자를 세다 펼침면을 펼치면 귀여운 반전이 숨어있어요. 이제 100은 휘리릭 셀 수 있는 초등학교 2학년 (형님이라고 생각하는) 우리집 귀요미도 숫자를 세며 페이지를 넘기고 펼칠 때마다 깔깔깔 웃느라 바쁩니다. 그림책 한 권으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은 언제나 행복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건 귀여움인 것 같아요. 귀여움 앞에선 표정이 풀리며 얼어붙은 마음도 사르르 녹아내리거든요.
일주일 중 많이 가장 힘든 목요일입니다.
오늘은 귀여운 그림책 한 권 처방하도록 할께요.
귀여움에 흠뻑 빠져 즐기며 사랑스러운 오늘 보내시길 바랍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100초목욕탕 #타타마 #송지현옮김 #주니어김영사 #귀여움한도초과 #숫자세기 #100까지 #그림책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추천스타그램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북모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