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나무
루크 아담 호커 지음, 이현아 옮김 / 반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오늘은 4월 5일 식목일 입니다.
얼마 전 산불로 엄청난 피해가 있었기에 더 마음이 아픈 식목일입니다.

<마지막 나무> 라니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그런데 전혀 말이 안되는 상황일까 생각해보면 그건 또 아닌 듯 합니다. 절대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되지만 만에하나 있을지도 모를 미래를 상상하며 <마지막 나무>를 펼칩니다.

📖
이곳은 나무 박물관입니다.
나무에 대한 기록이 남아있는 곳이죠.
나무의 마지막을 함께했던 사람들이 수년 전에 만들었어요.
- 본문 중에서-

나무의 이야기를 담은 나무 박물관.
나무의 마지막을 기록한 이곳에서 올리브는 나무의 마지막과 함께 희망을 발견합니다. 용기있게 한걸음 내딛은 올리브가 전하는 마지막이 아닌 미래를 그려나가는 이야기.
올리브가 만들어 갈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며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을 발견하게 됩니다.

.
섬세한 펜화로 그려낸 놀라운 세상.
루크 아담 호커의 그림은 감탄을 불러옵니다. 작가님의 그림책 <함께>를 처음 봤을 때 얼마나 놀랐는지 몰라요.
어떻게 이런 그림이 있을 수가 있는지.
이번 <마지막 나무> 역시 감탄을 불러옵니다. 환상적인 펜화와 아름다운 이야기. 루크 아담 호커가 그려낸 세상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더 느끼게 됩니다.

오늘은 식목일입니다.
예전보다 식목일에 대한 인식이 많이 줄어든 요즘이라 '마지막 나무'라는 말이 더 의미심장하게 들리는 듯 합니다.
산에 가서 나무를 심으면 더 좋겠지만 그러지 못하더라도 내 주변에 있는 나무를 주의깊게 바라보며 사랑하는 마음으로 보면서 애정과 관심을 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나무를 사랑하는 마음을 잊지 않고 모두 함께 가꿔나간다면 우리가 '마지막 나무'를 박물관에서 보게 되는 일은 없지 않을까요?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마지막나무 #루크아담호커 #이현아옮김 #반출판사 #나무 #식목일 #나무그림책 #펜화 #그림책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추천스타그램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북모닝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