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지식 박물관 : 문화
김일옥.지식나무교사모임 지음, 불곰 그림 / 그린애플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어린이를 위한 새로운 문화 교양서
<신비한 지식 박물관 : 문화>

재밌는 이야기를 통해 지식을 쌓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재밌게 보고 즐기다보면 어느새 지식이 쌓여 많은 것을 알게 될테니 말이다.
나의 이 마음이 현실이 됐다.
<신비한 지식 박물관 : 문화>를 통해서 말이다.

🏷
"동주야, 너는 제삿날마다 정말로 할아버지 영혼이 찾아온다고 생각해?"라는 물음과 함께 시작된 친구와의 갈등으로 싸우게 된 시은이는 화가 나 씩씩거리며 집으로 향하게 된다. 버스를 잘못 타서 길을 헤매다 용 박물관에 가게 된 시은이는 박물관 지킴이 제38대 청룡 용용이와 함께 다양한 문화에 대해 배우게 된다. 그러다 시은이를 하인으로 부리겠다는 사악한 드래곤을 만나게 된다. 위기에 처하게 된 시은이는 집에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

.
이 세상엔 다양한 사람만큼이나 다양한 문화가 존재한다.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 것과 다른 문화를 만나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다.
그럴때 우린 어떻게하면 좋을까?
사실 방법은 간단하다. 저마다의 문화를 그 모습 그대로 받아들이면 되는 것이다.
하지만 간단한 것 같은 이 문제는 막상 눈앞에 닥치면 쉽지 않은 문제가 된다. 서로 다름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는 건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일이니까.

문화의 다양성에 대해 재밌는 이야기로 풀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책 속 이야기를 통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지구촌의 모습을 생각해 보게 되고 그 안에서 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도 생각해보게 된다.

'용용이의 문화 교과서'로 용어와 개념 정리는 물론이고 중요한 내용을 한번 더 짚어주니 이야기 속에 담긴 핵심 내용을 다시 한번 더 기억하게 된다. 나의 주제의 이야기가 끝나면 지식적인 부분을 따로 정리해 책에서 전하고자 하는 주제들을 놓치지 않았다. 거기다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사회와 도덕 교과 연계가 되어 있어 학교 수업에도 도움이 된다.

재밌는 이야기에 지식을 더해 유익한 책으로 탄생한 <신비한 지식 박물관 : 문화>
앞으로도 여러 주제로 시리즈가 계속 나오면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오늘의책 #신비한지식박물관 #그린애플 #문화 #어린이를위한새로운문화교양서 #지식동화책 #초등책추천 #책소개 #책추천 #초등책스타그램 #교과연계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추천스타그램 #초등책추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