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름 도감 - 구름 감상자를 위한 길잡이
사라 잼벨로 지음, 수지 자넬라 그림, 이진희 옮김 / 런치박스 / 2024년 12월
평점 :
#도서협찬 #도서지원
틈날 때면 하늘을 올려다봅니다.
매일 다른 다채로운 구름의 모습과 어우러져 그때 그때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하늘은 신비로움을 자아냅니다.
하늘에 떠가는 구름을 보며 이런저런 상상 보따리를 꾸려봅니다. 엉뚱하지만 기분 좋아지는 상상을 하며 보내는 매일.
새벽에 일어나 아직은 깜깜한 하늘을 마주하며 하루를 시작했지만 날이 밝아오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마음에 맑은 하늘을 본 것처럼 설레입니다.
📖
이 그림책은 우리를 하늘 여행으로 이끄는 초대장같아요. 오래전부터 사람들은 구름의 신비로움에 매료되었고, 예술과 문학, 사진, 음악 그리고 과학마저도 구름에서 영감을 얻어 왔죠.
과학자들은 구름을 관찰하고, 연구하고, 다양한 이름으로 분류해 왔지만, 그 속에 담긴 아름다움은 여전히 끝이 없어요.
이 책은 그 모든 순간을 담아 냈습니다.
- 뒷표지에서 -
구름의 모든 순간을 담았습니다.
각 구름의 명칭과 약어, 국제 기호, 특징, 고도, 물리적 구성과 구름이 보일 때의 날씨, 어떤 종으로 나뉘고 변종의 여부까지 상세히 알려줍니다. 그리고 구름이 무엇인지 어떻게 생기는지 이론적인 이야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와 얽힌 구름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은 그림책입니다.
구름에 대한 이론들은 지극히 과학적인 이야기이지만 구름에 얽힌 이야기는 과학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다채롭게 전개되는 이야기 덕분에 구름에 얽힌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얼하게 그려진 그림이 환상적인 풍경이 되기도 하고 상상이나 이야기 속 한 장면이 더해져 신비롭게 흘러가기도 합니다.
'구름'이라는 하나의 연결고리가 펼쳐놓은 다양한 이야기는 매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구름과 꼭 닮아있습니다.
책을 보며 기대감에 부풀어 오르게 됩니다.
'오늘은 어떤 구름을 보게 될까?' 상상하게 됩니다.
이제 곧 해가 떠오르고 하늘이 밝아져올거예요.
밝아오는 하늘을 보며 흘러가는 구름을 보며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하고 싶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구름도감 #구름감상자를위한길잡이 #사라잼벨로 #수지자넬라 #이진희옮김 #런치박스출판사 #구름 #지식그림책 #구름그림책 #그림책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추천스타그램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북모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