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싹오싹 키즈 카페 ㅣ 그림책이 참 좋아 115
김용희 지음 / 책읽는곰 / 2024년 12월
평점 :
#도서협찬 #도서지원
'오싹오싹'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여러 귀신들이 맞이해줍니다. 표지에서 마주한 귀신들을 보고 '오싹오싹'해야 할 것 같은데 왜이리 귀여운거죠?
귀신을 보고 도망가고 싶기는 커녕 얼른 만나고 싶어집니다.
📖
"어서 오시게, 친구들.
세상에서 가장 오싹오싹한
키즈 카페에 온 걸 환영하네!"
- 본문 중에서 -
서양 귀신에 밀려 잊혀져 가는 것만 같아 동양 귀신들이 뭉쳤습니다.
저승사자, 야광귀, 해태, 처녀귀신, 구미호, 도깨비 등등 우리의 이야기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동양 귀신들과 함께 보내는 오싹오싹 신나는 이야기.
<오싹오싹 키즈 카페>로 같이 가실래요?
.
며칠 전 크리스마스 수업을 진행하며 1년 중에 좋아하는 날에 대해 얘기해 보라고 했었어요.
아이들은 신나서 어린이날, 생일, 크리스마스를 이야기 하더라고요. 그리고 한 아이가 생각지도 못한 날을 이야기 했어요. 바로 핼러윈이요.
재밌는 분장을 하고 사탕을 잔뜩 받을 수 있어 좋다느 말에 옆에 있던 친구들의 공감을 샀어요.
요즘 아이들은 핼러윈을 모르는 아이가 별로 없을거예요. 어린이집에서 학교에서 그리고 여러 행사를 통해 한두번 경험한 기억이 있을테니까요.
핼러윈을 떠올리면 드라큘라, 마녀, 미라, 호박 귀신 등등 여러가지를 떠올라요.
하지만 귀신이 서양 귀신만 있는 건 아니죠.
동양 귀신에는 누가누가 있을까요?
우리 이야기 속 전통 귀신들을 모으고 모아 탄생한 <오싹오싹 키즈 카페>
서양의 문화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에게 우리의 전통을 알려주기 딱 좋은 그림책이라 반가운 마음이예요.
우리의 문화나 전통, 역사를 배우는 것은 매우 중요해요. 태어나 자란 곳의 문화를 익히며 우리의 뿌리와 전통을 알게 되고 자신의 근간을 알고 자긍심을 갖고 자란 아이는 자존감과 자아 형성이 좀 더 탄탄 할 수 밖에 없어요.
그렇기에 아이들에게 우리의 문화를 가르치고 역사를 가르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해요.
어려운 이야기부터 시작해 아이들에게 우리의 문화를 배우고 역사를 배우는 것은 어렵고 지루한 일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우리의 전통 문화 중 쉽고 재밌는 것,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을 만한 것들로 시작하면 더 재밌고 즐겁게 우리의 것을 배울 수 있겠지요?
우리 문화의 한 면을 엿볼 수 있는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전통 문화 이야기.
옛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귀신들이 등장해 요즘의 아이들의 정서에 맞게 구성된
<오싹오싹 키즈 카페>로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오싹오싹키즈카페 #김용희그림책 #책읽는곰 #동양귀신 #한국귀신 #전통문화 #그림책 #그림책스타그램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그림책추천스타그램 #그림책보는엄마 #그림책활동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북모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