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5 문해력 세트 - 전11권 - 그림책 10권 + 워크북 1권
패트리샤 피티 외 지음, 한호진 외 그림, 한진아 외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 문해력은 <High 5 문해력 세트>와 함께!

교육계에 '문해력'이라는 단어가 등장한 이후 그 인기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문해력의 중요성 때문이다.
학습의 기초이자 기본인 것은 물론이고 일상 생활 안에서도 문해력은 필수인 것을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문해력을 키워주는 방법으론 책을 많이 보고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무작정 책을 많이 보라고 하기엔 어떤 책을 어떻게 봐야 할 지 모르겠고 막막하다.
그런 우리에게 구원 손길을 내민 책이 있다.
바로 <High 5 문해력 세트> 이다.
10권의 그림책과 한 권의 워크북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기초 문해력을 이루는 다섯가지 요소인 어휘력, 읽기 유창성, 사실 독해력, 추론력, 비판력을 고루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유익한 구성에 다양한 그림과 이야기로 재밌게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은 금새 책에 빠져들게 된다.

📖
잠에서 깬 동물들은 졸린 눈을 비비며 밖으로 나왔어요. 어리둥절하게 둘러보다 집집마다 붙어 있는 코딱지를 발견했지요.
모두 화들짝 놀라 고함을 질렀어요.

여 기저기 코딱지가 잔뜩 붙어 있어!
우 리 깔끔 마을에 더거운 코딱지 라니?
- <코딱지 범인을 찾아라!> 중에서-

'코딱지'라는 단어 앞에서 아이들은 환호하며 책을 펼쳤다. 몇 장 넘기더니 아이들이 외쳤다.
"엄마!!! 여기 삼행시 천재들이 살아!!!"하면서.
기가 막힌 삼행시들과 함께 재밌는 이야기가 이어지고 삼행시 안에 숨겨진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사건을 해결할 수 있는 이야기에 아이들은 신이 나서 삼행시 삼매경에 빠지게 됐다.
단어를 구성하고 있는 글자를 익히며 다양한 어휘를 사용해 지은 삼행시를 통해 아이들은 다양한 어휘를 만날 수 있고 익히게 된다.

📖
해군 사령관이 하늘을 훔쳤어.
하늘은 우리 모두의 것인데!
훔친 하늘을 이 책에 숨긴 건
쉿, 비밀이야!
- <하늘이 사라졌다> 중에서-

바다를 지키는 해군 사령관이 하늘을 훔쳤다고?
바다를 지키는 사람이 도둑이라고?
하늘을 어떻게 혼자 가질 수 있다는 걸까?
하늘은 우리 모두의 것 인데?

생각이 꼬리의 꼬리를 물고 이어지며 아이들은 여러가지 것들을 생각해 보게 된다.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저 행동 안에 숨겨진 것들을 생각해 보고 함축적인 글과 이야기 이면에 있는 이야기를 상상하고 추론해 나간다.
그렇게 아이들의 생각 주머니는 커지게 될 것이다.

'문해력 = 어휘력'이라고만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그렇지 않다. 어휘력이 중요한 건 사실이지만 그것만 갖고 문해력을 키울 순 없다는 말이다.
뭐든지 기초가 탄탄해야 하는 법. 문해력 역시 마찬가지다. 문해력의 밑바탕을 이루는 기초 문해력의 다섯 가지 요소를 골고루 경험하고 익혀야 그 위에 멋진 성을 쌓을 수 있는 것이다.

우리 아이의 문해력을 키우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구요?
그렇다면 <High 5 문해력 세트>를 추천드립니다. 알찬 구성으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문해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