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욱의 꿈일력 365 - 아침에 품은 한 문장, 하루가 달라진다!
고정욱 지음, 규하나 그림 / 한솔수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아침에 품은 한 문장, 하루가 달라진다!
<고정욱의 꿈일력 365>

여러분은 매일을 어떻게 시작하시나요?

매일 아침 눈을 뜬다.
그리고 나의 하루의 시작을 함께 할 그림책을 한 권 고른다. 책을 보며 그 안에서 떠오르는 이야기를 써내려간다. 그렇게 하루를 시작하며 아침을 연 책 속 이야기를 마음에 새기고 되내이며 하루를 보낸다.

첫째를 낳아 키우며 매일이 힘들었다. 뭐가 그리 힘들었냐 물으면 이런저런 이유들을 말할 수도 있겠지만 딱히 무언가를 콕 집어 말하기는 좀 애매했다.
그냥 힘들고 지쳐있었다. 나의 모든 것에.
하루를 시작하는 것조차 힘들었고 버거웠으며 그냥 다 싫었다. 그런 내 삶이 나조차도 너무 싫어 이렇게 살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매일 새벽, 나 자신을 위해 일어났다. 그리고 나를 위해 그림책을 펼쳤다.
그렇게 일주일이 지나고 한달이 지나고 일년이 지나고 보니 더이상 매일이 힘드지 않았다.
웃으며 일어나 책을 보고 뭔가를 끄적이고 싶은 마음이 들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림책과 함께하는 나의 날들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하루를 어떻게 시작하느냐는 정말 중요하다. 하루의 시작이 나의 하루를 결정하기도 하고 그런 날들이 모여 나의 삶을 만들어나가는 것이다.
자신의 삶을 멋지게 살아낸 사람들.
그런 사람들의 말을 모으고 모아 365일에 담았다. 그리고 그 말들과 함께 고정욱 작가님의 팁을 알려주고 있다. 하루를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어떤 생각을 하며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
좋은 문장을 더 깊이 있게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팁 덕분에 문장이 더 풍성하게 전해진다.
일력의 장점은 부담없이 매일 한 장씩 보면 된다는 점이다. 매일 한 문장씩 365일.
그렇게 보낸 매일이 쌓여 나의 1년을 아름답게 빛나게 할 것이다.

그럼 다시 묻겠다.
여러분은 매일을 어떻게 시작하시나요?
나의 매일을 긍정의 힘으로 채워줄
<고정욱의 꿈일력 365>과 함께하면 어떨까요?
매일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거예요.

📖
하루 24시간은 짧지만 크게 보면 일평생을 사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아침에 눈을 뜨는 것은 태어나는 것이나 마찬가지니까요. 하루를 잘 살면 평생을 잘 사는 비밀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아침에 눈을 떠서 어떤 생각을 하느냐가 무척 중요합니다.
......
"아, 오늘도 신나는 하루다. 내 꿈을 향해 달려야지."
이런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그날 하루는 다이아몬드처럼 멋진 날이 됩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

🏷 2월 16일
성공은 열심히 노력하며 기다리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 토머스 에디슨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