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한국사 5 - 조선 시대 개혁을 이끈 영조와 정조 벌거벗은 한국사 5
이효실 그림, 박선주 글, 계승범 외 감수,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 아울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한국사
<벌거벗은 한국사 5. 조선 시대 개혁을 이끈 영조와 정조>

벌거벗은 한국사.
이름만 들어도 반갑다.
나에게는 지루하고 어려웠던 한국사의 이미지를 바꿔놓은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역사 이야기를 이렇게 찰지고 재미지게 배울 수 있다는 걸 <벌거벗은 한국사>를 통해 알게 됐다.
그런 TV프로그램을 책으로 만들었다니.
정말이지 쌍수들고 환영할 일이다.
지루한 역사책은 잊으라는 듯 재밌게 풀어낸 이야기는 보면 볼수록 빠져들게 되는 매력이 있다.

HTX의 기관사 한역사 선생님과 함께 하는 재미진 역사 이야기.
같이 HTX를 타고 떠나볼까요?

영조와 정조.
조선시대하면 딱 떠오르는 조선의 르네상스를 이끈 두 왕이다. 할아버지와 손자 그리고 사도세자.
마음 아프면서도 흥미진진한 이 시대의 이야기를 밀도있게 풀어냈다.

옆에서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는 듯한 전개와 더불어 핵심을 짚어주며 역사 속에서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것들을 놓치지 않고 강조하고 있다.
중간중간 추임새를 넣는 HTX 탑승객 여주와 만세, 마이클 덕분에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하고 박수를 치며 공감하기도 한다. 그리고 퀴즈를 풀며 더 재밌게 책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재밌는 이야기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책 뒤에는 시대 배경을 살펴보고 이야기 속 인물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게 도우며 이 시대의 역사적 인물들 또한 소개하고 있다.
마무리로 마인드 맵으로 정리하여 책 속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하며 퀴즈를 풀어 배운 내용을 한번 더 짚어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정말이지 알차고도 알찬 <벌거벗은 한국사>
이러니 좋아할 수 밖에 없쥐~!

길고 긴 겨울 방학,
아이들과 함께 재밌고 신나게 그리고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벌거벗은 한국사>와 함께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구요?
책을 펼쳐보면 추천할 수 밖에 없음을 알게 되실거예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