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꿈꿔 봐 엄마 마음 그림책 11
허은실 지음, 이미정 그림 / 을파소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아이에게 전하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아 사랑과 따스함을 전하는 <엄마 마음 그림책> 시리즈.
새로운 이야기로 우리를 찾아왔다.

꿈.
우리의 마음을 설레임으로 가득 채우는 그 말.
주형제는 여러가지의 꿈을 갖고 있다. 어릴 땐 공룡을 키우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했다. 그 말을 들었을 때 속으로 '공룡이 되고 싶은게 아니라 다행이다~~'라고 생각했었다. 지금은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이 되고 싶기도 하고, 축구 선수가 되고 싶기도 하고, 달리기를 잘 하고 싶기도 하고, 로봇을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기도 하다.
아이들의 꿈은 시시때때로 변한다.
엉뚱한 꿈을 꾸기도 하고, 듣기만 해도 황홀해 지는 꿈을 꾸기도 한다. 그런 아이들을 보며 생각하게 된다.
나의 꿈은 뭐지??

우린 모두 꿈을 꾸며 살아갈 수 있다.
그런데 현실을 살아가는데 급급해 꿈에 대한 것을 생각할 겨를도 없을 때가 많다.
요즘 아이들의 하루 스케줄은 왠만한 직장인보다도 빡빡한 경우가 많다. 학교 끝나면 학원 1, 2, 3, 4, 5···를 다녀 온 후 늦은 저녁이 되면 지친 몸을 이끌고 집으로 돌아온다. 저녁을 먹기 바쁘게 숙제를 하고 이런 저런 것들을 하고 나면 잘 시간이 훌쩍 지나버린다.
아이들이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하게 하고 싶은 부모의 마음은 나도 이해한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에겐 필요하다. 나에 대해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것과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아이들의 일상 속에 여유와 틈을 만들어주면 좋겠다. 잠시 쉬어가며 생각하고 돌아보고 꿈꿀 수 있는 그런 틈이 있었으면 좋겠다.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며 살아가길 바란다.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꿈꾸며 살아가고 싶다.
우리 아이들은 커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을까?
무엇을 꿈꾸고 있을까?
나의 꿈은 뭐지?
내가 꿈꾸는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이지?
아이들과 함께 꿈꾸고 성장하는 부모가 되고 싶다.

📖
어떤 꿈도 괜찮으니까 마음껏 꿈꿔 봐.
그 꿈이 널 행복하게 해 줄 거야!
-본문 중에서-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