냠냠 꿀꺽 밥을 먹어요 곰 세 마리 고미네 생활 그림책 5
문진서 지음, 서영 그림 / 을파소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의 바른 생활 습관 교육은 고미네 가족과 함께! <냠냠 꿀꺽 밥을 먹어요>

두 아이를 키우며 이런 저런 동요를 참 많이 불렀다. 그 중 '곰 세마리'는 늘 우리 아이들의 TOP 100 목록에 있던 노래다. 이런 저런 가사로 바꿔 부르기도 하고 둘째가 태어난 이후엔 '곰 네마리'가 되기도 했다.
아이를 키우며 자주 불렀던 이 노래가 우리 아이들의 바른 생활 습관을 만들어주는 노래가 되어 돌아왔다.
언제 들어도 반가운 '곰 세마리' 동요와 함께 바른 생활 습관을 길러볼까?

📖
아빠 곰이 달달 볶은 채소와 밥 위에
엄마 곰이 만든 노란 계란 이불을 착 덮어요.
아기 곰이 계란 이불 위에 케첩 그림을 그리고 나면 모두 맛있게 복음밥을 냠냠 꿀꺽!
-뒷표지에서-

신나게 놀고 배가 고파진 고미네 가족.
"우리 맛있는 거 만들어 먹을까?"
하는 엄마의 말과 함께 다같이 요리를 시작한다. 엄마가 밥을 차려주길 가만히 기다리는게 아니라 저마다의 자리에서 자신의 역할을 하는 고미네 가족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다. 여러가지 재료를 골고루 넣어 볶은 볶음밥을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맛있게 먹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침이 꼴깍 넘어간다.
내일은 볶음밥을 해서 먹어볼까?

.
아이를 키우며 기본 생활 습관을 가르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처음엔 귀찮기도 하고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순간들도 있지만 함께 즐겁게 생활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것들이다.
<곰 세마리 고미네 생활 그림책> 시리즈는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가르치기에 딱 좋은 그림책이다. 책을 재밌게 보고 익숙한 '곰 세마리' 동요에 맞춰 노래를 부르다 보면 금새 배우게 된다. 책 뒤에 나와 있는 QR코드를 통해 우리말 노래와 영어 노래 모두 들을 수 있다. 노래로 배우면 오래도록 기억하게 되는데 잊지 않고 실천해야 하는 생활 습관을 가르치기에 이보다 좋은 방법은 없다는 생각이 든다.

그림책으로 재밌게 즐기고 노래를 부르며 흥겹게 배울 수 있는 <곰 세마리 고미네 생활 그림책> 시리즈.
우리 아이들이 바른 생활 습관을 재밌게 배우기 위해 앞으로도 시리즈가 쭉쭉 이어지면 좋겠다.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