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홉 살에 시작하는 똑똑한 초등신문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최신 뉴스 ㅣ 똑똑한 초등신문 1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최신 뉴스
<아홉 살에 시작하는 똑똑한 초등신문>
문해력.
요즘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 사이에서 이보다 큰 화두가 있을까 싶다. 나 또한 아이들을 책육아로 키우며 문해력에 대해 관심이 많다. 그러다 신문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게 됐다.
신문을 보면 사회의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고 폭넓은 배경지식을 쌓아갈 수 있다. 그리고 신문 기사 속 모르는 단어를 알아보며 문해력 또한 키울 수 있다.
우와~! 너무 좋은데?!!!!!
그런데 신문을 챙겨보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 신문을 구독해도 어떤 기사를 골라 뭘 봐야할지 좀 애매하기도 하다.
내가 나의 이런 고민을 크~~게 말했던가? 내 마음을 읽은 듯 내가 찾던 책이 따악 등장했다.
✔ 경제, 사회, 세계 ,과학, 환경 분야의 최신 이슈 100개를 선별했습니다.
✔ 향후 지속적으로 거론될 트렌드 키워드를 담았습니다.
✔ 단락별 소제목으로 내용 이해를 도와 신문 읽기에 흥미를 갖게 합니다.
✔ 텍스트 이해를 확인하는 O, X 문제가 있습니다.
✔ 토론 주제 및 개념을 재설명하게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523개의 어휘가 담긴 신문어휘사전을 통해 시사 어휘력을 높입니다.
우와... 이건 뭐지?
비문학 종합선물세트 뭐 이런건가?
어쩜 이리 좋은 것만 골라 담아놨을까?
어릴 적 종합선물세트를 받고 설레이던 그 느낌처럼 가슴이 두근거린다.
2022년 6월부터 2023년 3월까지 국민일보, 내셔널지오크래픽, 동아사이언스, 동아일보, 매일경제, 세계일보, 조선일보, 오마이뉴스, 연합뉴스, 한국경제, 한국일보, 한겨례에서 다룬 기사를 참조해서 재구성한 기사들이 모여있다. 여러 신문 기사를 참조해 만들어진 책이라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여러 관점의 이야기를 고루 접할 수 있다.
하나의 기사가 한 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하루 한 장이나 두 장 정도 정해서 부담없이 즐기다보면 어느새 사회 이슈에 밝아지고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그리고 책 뒤에는 신문어휘사전이 정리되어 있어 모르는 단어를 찾아볼 수 있어 좋다.
아이들과 즐기기 어려운 비문학 분야를 알차게 모아 보고 즐기며 비문학 독해력을 키울 수 있는 <아홉 살에 시작하는 똑똑한 초등신문>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부모님들 주목! 아이와 함께 <아홉 살에 시작하는 똑똑한 초등신문>보며 즐기다보면 그냥 흘러가기 쉬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