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죽 할머니와 귀신 호랑이 - 2023 아르코 문학나눔 찰리의 작은 책꽂이
김지원 지음, 임미란 그림 / 찰리북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 그 이후 호랑이는 어떻게 됐을까? <팥죽 할머니와 귀신 호랑이>

옛날 이야기엔 호랑이가 참 많이 나온다. 그 중 유명하고 인기많은 호랑이를 고르라면 난 단연 팥죽 할머니 이야기에 나오는 호랑이를 고를 것이다. 할머니를 지키려는 일곱 친구에게 호되게 당하는 그 호랑이.
그 모습에 얼마나 통쾌했던지!!
그렇게 한바탕 난리가 난 후,
호랑이는 어떻게 됐을까?
팥죽 할머니는 어떻게 됐을까?

📖
"저승사자님, 억울합니다. 소인은 너무 억울합니다. 저승사자님이 이놈 목숨 가지고 큰 실수를 하셨으니 제 살길이라도 알려주십시오!"
······
"네 놈이 이승에 있었을 때, 가장 큰 잘못을 했던 사람을 찾아가 용서를 구하거라. 그 사람이 너를 진심으로 용서한다면 지옥 불은 면할 것이다. 잘만 하면 사람으로 환생도 가능할 것이다." (p. 17)
-본문 중에서-

옛날 옛날 어느 마을에 있는 동글동글한 처자가 하는 팥죽집에서 시작되는 이야기는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의 이야기로 이어지며 우리가 아는 옛날 이야기의 뒷 이야기가 펼쳐진다.

저승사자의 잘못으로 귀신이 된 호랑이가 지옥 불에 떨어지지 않기 위해 가장 큰 잘 못을 한 사람에게 용서를 구하러 가는 길. 그 길에서 만나게 되는 여러 친구들의 이야기와 호랑이의 사연이 얽히고설켜 재밌는 이야기가 탄생했다. 얼핏 예상해봐도 순탄치 않을 것 같은 그길을 함께하며 나도 모르게 호랑이를 응원하게 된다.
엥?!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에서 호랑이가 당할 때 권선징악이라며 속시원하다던 나는 어디가고 호랑이를 응원하고 있는걸까?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 응원하는 이 마음을 알게 될 것이다.
그나저나 호랑이는 용서를 받을 수 있을까?
당연히 용서받을거라고?
에헤이~ 그렇게 속단하면 안되지~!
뭐든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니까!
귀신 호랑이의 여정이 궁금하다면 얼른 책을 펼쳐보시길.

책을 보다보면 '이 뒤엔 어떻게 됐을까?' 궁금한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런 우리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팥죽 할머니와 귀신 호랑이>
얼른 펼쳐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거예요~
원래 아는 맛이 무서운 법이니까🐯😁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