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4 - 펭귄은 똥을 발사한다고? 황당 수학 시리즈 4
남호영 지음, 신동민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이 재밌어지는 시간!
<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4. 펭귄은 똥을 발사한다고?>

생각만해도 지루해지는 수학은 그만!
엉뚱하면서도 재밌는 수학을 만날 시간이 왔다.

1991년 하버드대학교의 유머 과학 잡지사에서 만든 상인 '이그노벨상'을 수상한 연구들을 모아모아 우리에게 신박한 수학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이번엔 '통계' 이그노벨상이다. 통계라고?? 그 숫자가 막 나오고 복잡하고 그런 그 통계?! 근데 왜이리 재밌는거야😆

어렵고 지루하고 복잡한 수학이 아니라 황당하지만 재밌고 짜릿한 연구로 가득한 수학 이야기로 가득한 <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시리즈.
매력만점이라 볼수록 점점 더 빠져들게 된다.

1. 운전할 때는 모두 욕쟁이?
2. 배꼽의 때
3. 신발 위에 양말을 신으면?
4. 펭귄은 똥을 발사한다고?
5. 침 흘리기 대장
6. 바나나 껍질 위에서 고질라도 미끄러질까?
7. 군인이라면 똥을 참아라!
8. 통증과 치사량, 그 사이 어디쯤
9. 음식은 눈으로 먹는다?
10. 인류의 종말은 언제?

하나같이 엉뚱한 주제들이다. 이 목차를 보고 있자면 '이그노벨상'을 받은 사람들의 머릿속이 궁금해진다. 그 사람들의 머릿속엔 어떤 엉뚱한 이야기들로 가득할까?
그냥 엉뚱함에서 그치지 않고 그걸 수학과 연결시켜 연구하다니. 이런 발상의 전환이 우리를 재밌는 세계로 인도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새로운 것이 시작되는 것이다.

무한한 호기심을 가진 수학 덕후 '파이쌤'과 우리 동네 최고의 참견쟁이 '나' 함께 떠나는 수학 여행. 책을 재밌게 보고 즐기다보면 어느새 각종 그래프의 활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나도 모르게 수학의 핵심 원리를 쏙쏙 뽑아 배우게 되는 시간.
내가 학생일 땐 왜 이런 책이 없었을까~! 있었다면 수학을 그리 놔버리진 않았을텐데;;;

수학에 관심이 있다면 꼭 봐야하고,
수학에 관심이 없다면 더더욱 봐야하고,
초 · 중 · 고 학생도 선생님도 어른도 모두모두 꼭 보고 수학의 재미를 느꼈으면 싶은 <황당하지만 수학입니다> 시리즈.

일상 속 엉뚱한 이야기가 수학의 연구 소재가 되는 신박한 마법이 궁금하다면 얼른 보세요! 정말 꼭이요!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