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1 : 절도뤼팽의 등장 - 와이즈만 수학 추리동화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1
김용세 지음, 허아성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도뤼팽이 남긴 수수께끼 암호를 풀어라!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1. 절도뤼팽의 등장>

수학. 무시무시하고 두려운 그 이름.
수학과 영어 앞에선 늘 작아지는 나다.
어릴 때 풀던 수학도 어려웠지만 요즘의 수학은 더더 어렵고 두렵다.
수학 문제를 그냥 수학 문제로만 풀면 좋으련만 문제조차 이해하기 어려워 허덕일 때가 많아졌다는 이야기에 덜컥 겁이 나기도 한다.
우리 아이 수학 공부.
이대로 괜찮을까?
어쩌지?

'수학' 앞에선 늘 고민이 많은데 좋은 책을 만났다. 현장의 경험과 고민, 노하우를 녹여 만든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이 책 증말 물건이다 물건이야

📖
절도뤼팽의 등장으로 온 나라가 발칵 뒤집힌다. 목격자도 단서도 없이 벌어지는 연쇄 절도 사건에 수사의 달인 강팀장도 두 손을 들 수 밖에 없었다.
한편 범행 현장에 남겨진 미스터리한 숫자는 절도뤼팽의 다음 범행을 예고하는데······.
-뒷표지에서-

목격자도 단서도 남기지 않는 도둑 절도뤼팽. 정말이지 신출귀몰 절도의 달인이다.
어떤 사건이든 해결하는 강달수 팀장도 끈질기게 사건을 파헤치는 백기준 형사도 절도뤼팽 앞에서 고전하게 된다.
사건 현장마다 그 어떤 단서도 남기지 않지만 수수께끼같은 의문의 숫자를 남기는 절도뤼팽.
이 숫자는 뭐지?
도대체 뭘 의미하는 걸까?

취미도 특기도 수학인 수리와 기발한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다빈이, 관찰력과 눈썰미가 좋은 방국이는 다빈이의 생일잔치에 갔다가 우연히 이 사건의 실마리를 풀게된다. 그렇게 절도뤼팽 사건을 함께 수사하게 된 넘버스 멤버들.
절도뤼팽이 남긴 숫자의 의미는?
절도뤼팽은 누구일까?
다음 범행을 막을 수 있을까?

.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오랫동안 수학과 문학 특성화 교실을 이끌어 온 김용세 선생님은 수학 스토리텔링 교육을 직접 체험하셨다고 한다. 현장의 경험과 아이들의 고민을 담아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을 만들어서 그런걸까?
정말이지 너무 재밌으면서도 기발하다.

책 속에 담긴 단서를 찾아 추리를 하며 하나씩 풀어나가다보면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다.
오~ 사고력에 논리력까지?
대애박!!
그럼 그냥 책을 보면 다 되냐고?
그건 아니다.
책을 차근차근보며 넘버스의 제4의 멤버가 되어 사건을 해결한다는 마음으로 추리하며 수와 규칙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보자.
물론 어려울 수도 있다.
쉽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문제를 해결했을 때의 그 짜릿함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 것이다.
그렇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다보면 책을 덮을 땐 조금 더 성장해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재밌는 이야기와 함께 추리하며 수학을 배울 수 있는 수학 추리동화 <어린이 수사대 넘버스>
초등 전학년 아이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수학이 고민인 많은 아이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다.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