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레츠고 늦지 않게 도와줘! 시계와 시간 -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씽씽레츠고 시리즈 1
이젠수학연구소.한날 지음 / 이젠교육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가 초등학생이 되고나서 나는 큰 난관에 부딪혔다. 그건 바로바로 수학!!!
학창시절, 수학은 과감하게 포기를 외치며 수포자의 길을 걸은 나였건만 아이만은 그렇게 만들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첫째와 수학 문제집을 붙잡고 끙끙거리는 날이 많다.
아이는 수학을 재미없어 하고 난 아이가 재밌게 즐겼으면 좋겠는데...
뭐 좋은 방법이 없을까?
그러다 <씽씽 레츠고> 시리즈를 만났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되어 있고 귀여운 캐릭터와 재밌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은 재밌는 책을 보듯이 즐길 수 있다. 거기다 설명은 또 어쩜 이리도 쉽게 해주는지! 중요한 수학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첫째는 학원을 다니지 않아 집에서 나와 함께 문제집을 풀며 수학 공부를 하고 있는데 아직 저학년이라 크게 어려워하지않고 잘 넘어가고 있었다.
그러다 작은 산을 하나 만나고야 말았다. 그건 바로...시계와 시간!
매일 시시때때로 보는 시계이건만 수학으로 만나니 쉽지 않았다. 우리집 아이뿐 아니라 많은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라고 한다.

✅ 1. 시계보기
✅ 2. 시각과 시간
✅ 3. 시간의 계산

이렇게 세 파트로 나눠 차근차근 시계와 시간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각 파트의 에피소드마다 교과 연계 된 부분이 표시되어 있어서 만화 속 내용을 교과서와 연결지어 볼 수 있다.
일상생활 속 이야기로 수학을 만나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그리고 단순히 재미로만 흘러가지 않도록 각 에피소드 뒤에는 일상 만화로 만난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개념을 정리하고 설명해주고 있다. '시계와 시간'을 어려워하던 첫째도 만화와 개념 정리를 보면서 쉽게 이해하고 재밌어했다.
첫째는
"엄마, 이 책을 진작 볼 걸 그랬어! 이렇게 보니까 훨씬 쉽다." 하면서 좋아했다.

재밌게 즐기며 초등학교 수학의 중요한 개념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씽씽 레츠고> 시리즈.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찾아서 봐야겠다.
재밌게 즐기며 수학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