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 팝콘
강한 그림, 이준혁 원작 / 창비 / 2022년 12월
평점 :
품절
나초를 찾아 혼자 길을 나서는 팝콘이의 대모험!!
<안녕 팝콘>
몽글몽글 귀여운 강아지 팝콘!
표지의 그림을 보며 반해버렸다.
뭔가 도도하면서도 당차보이는 저 표정은
정말 어쩌면 좋단 말인가😆
몰랑몰랑한 느낌의 그림이 시선을 사로잡는 그림책 <안녕 팝콘>은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이준혁이 만든 모바일 게임
<안녕 popcorn>을 원작으로 한 그림책이라고 한다. <안녕 Popcorn>은 강아지 ‘팝콘’이 산책 중 잃어버린 가족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하면서 장애물을 피하며 레이스를 이어가는 게임이라고 한다. 배우 이준혁은 몇 년 전 세상을 떠난 반려견 팝콘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이 게임을 만들었다고 해서 왠지 뭉클했다.
<안녕 Popcorn>은 출시 직후 앱스토어 어드벤처 부문 1위, 아이폰 무료 게임 1위에 오르며 ‘중독성 강한 게임’ ‘감동과 재미가 있는 게임’ ‘마음을 위로하는 게임’이라는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나는 게임을 안하는데 왠지 이 게임은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
그런데 말이야.
고소한 냄새가 여기저기서 풍기고
오래 걸어도 피곤하지 않아
유난히 기분이 좋았던 어느 날,
당연히 팝콘이 옆에 있어야 할 나초가 안보였어.
팝콘이는 나초를 찾아 나서기로 했어.
혼자 돌아다니는 건 처음이지만 용기를 냈지.
-본문 중에서-
나초와 팝콘.
이 얼마나 환상의 짝꿍같은 이름이란 말인가!
단짠은 언제나 옳듯이 이름에서부터 이 조합은 합격이다.
주인 나초가 보이지 않자 나초를 찾아 혼자서 길을 나서는 팝콘.
그렇게 팝콘의 모험은 시작된다.
그리고 팝콘이 단순히 길을 잃은 것이 아니라는 반전에 마음이 뭉클해온다.
.
책을 보고 있으면 세상을 떠난 반려견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전해져와 유쾌함 속에 담긴 뭉클함을 느낄 수 있었다.
나도 결혼하면서 잠깐 강아지를 키운 적이 있다. 남편이 결혼 전부터 키우던 강아지였는데 존재만으로도 나에게 큰 위로와 즐거움이 되어 정이 많이 들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강아지가 세상을 떠나 이별을 해야 했을 때 난 꽤 오랜시간 동안 힘들었다. 보고 싶고 생각나고 그리운 그 마음이 너무 힘들어서 그 이후엔 동물을 기를 용기가 나지 않았다.
그런데 책을 보며 생각해보니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 함께했던 기억들을 행복한 추억으로 간직하는 것은 참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보며 마음 한 켠에 고이 간직했던 소중한 추억을 꺼내본다. 마음이 많이 아프고 힘들었는데 오늘은 왠지 그 추억이 따뜻하게 다가온다.
함께했던 즐거운 기억들을 꺼내볼 수 있어 다행이다.
지금은 헤어져 만날 수 없어도
그곳에서 잘 지내고 있을 거라 믿는다.
안녕 팝콘~
그곳에서 행복하게 잘 지내길~!
-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