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품은 한옥
김도영 지음 / 발견(키즈엠)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글과 한옥의 만남! 우와~최고의 조합이구나👍
<한글 품은 한옥>

한글은 쓰면 쓸수록 아름답다는 생각이 든다.
아름다운 단어도 많고 그 모양 또한 어찌나 예쁜지!
어릴 땐 몰랐던 한글의 매력에 자꾸만 빠져들게 된다. 한옥 또한 보면 볼수록 빠져들게 되는 매력이 있다.
매력만점 한글과 한옥이 만났다.
이 조합~! 칭찬해 칭찬해 👏👏👏

📖
기역에서 히읗까지 한글 품은 한옥에는
정감 있는 이야기가 가득해.
찬찬히 둘러보면
14가지 자음으로 시작하는 물건들도 보일 거야.
그럼 대문을 열고 들어가 볼까?
똑똑, 이리 오너라!
-본문 중에서-

.
김도영 작가님은 어느 날 한옥에서 한글을 발견하게 됐다고 한다. 그래서 그날 이후 그림으로 한글을 품은 한옥을 짓게 되었다고 한다. 한지 위에 ‘기역 자 한옥’, ‘니은 자 한옥’, ‘디귿 자 한옥’을 그리며 14개의 한글 자음 모양 집을 모두 완성하게 되었는데, 많은 한옥을 연구하고 접하면서 실재로 존재하는 한옥을 그리기도 했다. <한글 품은 한옥>에서 예산에 있는 추사 고택, 안동에 있는 도산 서원, 서울에 있는 천우각 등 유서 깊은 한옥들을 만날 수 있다.

소담스러운 돌담을 지나가다보면 보이는 대문.
똑똑똑-
"이리 오너라!" 크게 외치며 그 대문 안으로 들어가 아름다운 한옥들을 만나볼까?
한글을 품고 있는 한옥은 저마다의 따스한 이야기 또한 품고 있다. 아름다운 한옥의 모습에 눈길을 빼앗기고 따스한 이야기에 마음을 빼앗겨 한참을 보고 또 보게 된다. 그리고 그림 속에 숨어있는 같은 자음으로 시작하는 사물들을 찾으며 또 한참을 보게 된다.
그림이 나에게 이리와 앉았다 가라고 손짓하는 것 같아 한 장 한 장 오래도록 머물러 있게 된다.

그림과 색감에서 느껴지는 편안함과 한국 고유의 정취를 느끼며 아이들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한글 품은 한옥>
한글에 대한 관심은 물론이고 한국의 문화에도 관심을 갖게 되는 그림책이라 많은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