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수학 탐정단 2 - 납치범이 남긴 단서를 찾아라!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 2
데이비드 콜 지음, 시미씨 그림, 김아림 옮김 / 아울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납치범이 보낸 편지에서 단서를 찾아 친구의 아빠를 구하라!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 2 : 납치범이 남긴 단서를 찾아라!>

'수학'이라는 단어를 보면 일단 두눈을 질끈 감게 된다.
'으~수학...어려운데!' 하는 생각과 함께!
그런데 탐정단?
어라?! '탐정'은 재밌는데!
어려울까, 재밌을까?
궁금하다 궁금해~!



🔖 수학 올림픽 선발대회에 나가기 위해 수학 탐정단은 캐서린을 멤버로 영입한다.
캐서린이 이렇게 수학을 잘 하는지 몰랐는데 조용하지만 놀라운 실력자였던 것이다.
모두 함께 열심히 대회준비를 하던 중 문제가 생겼다. 캐서린이 학교에 오지 않은 것이다.
캐서린에게 도대체 무슨 일이 생긴걸까?
수학 탐정단은 이번에도 사건을 잘 해결할 수 있을까?

.
매일 문제집을 풀며 끙끙거리고 수학은 어렵고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은 수학을 친근하게 재밌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을 보며 추리력과 사고력을 키워 '수학을 잘하는 뇌'를 키워주는 수학 추리 동화다.
나 공부할 땐 왜 이런 책이 없었던 거야😂

수학 탐정단의 이야기를 통해 일상 속에서의 수학을 발견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수학으로 납치 사건도 멋지게 해결한다.
우와~
수학 멋지네!!
서로 힘을 합쳐 문제를 풀고 사건을 해결하는 수학 탐정단의 모습을 통해 아이들은 교우관계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되고 배우게 된다.

첫째는
"나 수학 별로 안좋아해~!"하며 책에 별로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것 같았는데 책을 보고 나서는
"이 책 재밌네! 수학이라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하며 좋아한다.

책 뒤 부록에는 본문 안에 나왔던 수학 개념을 정리해두었다. 이야기 속에서 봤던 수학 이론을 마지막에 한번 더 보며 한눈에 정리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
전국 수학 교사 모임에서 강력 추천한 이유가 다 있었구나!

수학 개념이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겐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초등 중학년 이상의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책을 보며 수학의 재미와 흥미는 물론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배우게 되는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

<미스터리 수학 탐정단>과 함께 하면 방학을 좀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