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인체 대백과사전! - 찾아보고 발견하며 배우고 즐기는 DK 대백과사전
DK 『인체 대백과사전!』 편집 위원회 지음, 김아림 옮김 / 비룡소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지원 #도서협찬


신비한 우리몸.
지금껏 한 번도 본 적 없는 세계!
<DK 인체 대백과 사전!>

우리집 아이들은 도감, 대백과사전 등의 책들을 정말 좋아한다.
보고 또 보고 질문하고 또 하면서 본다.
첫째에게 뭐가 그리 재밌냐고 물으니
"모르는 것들을 알려주고 그림도 너무 멋지잖아!"
라고 말한다.
요즘의 백과사전을 보기 전에는 옛날 생각만 하고 '백과사전'하면 두껍고 어렵고 지루하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떠올랐는데 (옛날사람이라😅😂) 요즘의 백과사전들은 정말 첫째의 말처럼 멋지고 재밌어서 보다보면 자꾸만 빠져들게 된다.

✅ 몸에 대한 기초 지식들
✅ 몸의 여러 계통
✅ 머리와 목
✅ 가슴과 등
✅ 팔과 손
✅ 배와 골반
✅ 다리와 발
✅ 우리 몸에 대한 과학적 지식들

<DK 인체 대백과 사전!> 한 권으로 몸에 대한 전체적인 이야기부터 세부적인 이야기까지 속속들이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전체적인 이야기를 시작으로 그 안에 소주제별로 다양한 정보를 짜임새 있게 담아냈다. 과학의 기초를 쉽고 재밌게 접근하고 배울 수 있어서 과학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재밌게 다가 갈 수 있다. 큰 판형으로 온가족이 다같이 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생생하게 구현된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해서 이해를 돕고 있다. 3D삽화와 인포그래픽 그리고 간결하게 핵심을 담아낸 글로 어려운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담아냈다.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로 생생하게 구현된 그림들과 현미경 사진까지 더해져 현실감있게 표현되어있다. 책을 보고 있으면 눈 앞에서 3D 영상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한다.

이번에 출간된 동물, 우주, 인체 시리즈는 물론 곧 출간 될 공룡과 바다까지.
모두 소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궁금한게 생겼을 때 제일 먼저 생각 날 과학 도감 시리즈다.
정말 두고두고 유용하게 보게 될 것이다.

- 해당 후기는 비룡소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고 작성한 저의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