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매진되었습니다 - 생각하는 사람이 아닌 행동하는 사람의 힘
이미소 지음 / 필름(Feelm) / 2021년 11월
평점 :
절판
#도서협찬 #도서지원
생각하는 사람이 아닌 행동하는 사람의 힘
<오늘도 매진되었습니다>
감자빵.
아직 먹어보진 못하고 사진으로보며 군침을 그리도 흘렸더랬다.
감자랑 정말 똑같이 생겨서 처음에 봤을 때 얼마나 신기했던지.
지금도 여전히 너무나 먹어보고 싶은 빵인데 아직도 먹어보지 못했다
내년엔 먹어볼 수 있으려나
📖
🏷 고민하는 데도 비용이 발생한다. 회사를 그만둘까 말까를 2년 동안 고민한다면, 그 2년이 비용이 된다. 헤어질까 말까 고민하는 데에도 비용이 발생하고, 창업할까 말까, 이걸 살까 저걸 살까, 고민하는 것도 모두 비용이다. (p. 44)
🏷 '1+1'은 '2'가 아니라 '11'이 될 수 있다. 혼자 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나는 뜻이 맞는 사람들과 어울리며 재미있게 멀리 가고 싶었다. (p. 94)
🏷 우리는 자기만의 성공을 정의해야 한다. 추상적으로 그저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말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가능한 한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성공을 정의해야 한다.
어떤 일을 할 때 내가 가장 행복한지, 어떻게 살아야 내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을 지, 어떤 것을 통해 내가 이 사회에서 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등 내가 근본적으로 어떤 사람이고, 어떤 이상을 가진 사람인지를 먼저 고민해야 한다. 그래야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다. (p. 166)
🏷 모든 사람은 저마다 자신만의 경험을 담을 수 있는 독이 있다. 그 독에 무엇을 채울지는 오로지 자신이 결정해야 한다. 욕심이 난다고 독에 모든 것을 채울 수는 없다. 새로운 무언가를 담기 위해서는 채워져 있는 것을 포기해야 한다.
독을 비우는 것은 실패가 아니다. 새로운 내일로 가는 과정일 뿐이다. (p.179)
🏷 나는 나를 잘 알고 싶다. 어떤 삶을 원하는지 고민해 답을 찾고,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싶다. 그리고 이런 삶의 방식을 좋은 사람들과 공유하며 살고 싶다. (p. 205)
-본문 중에서-
.
'감자빵을 개발해 연매출 100억을 달성한 작가의 성공스토리' 라고 생각하며 책을 펼쳤다.
물론 감자빵의 탄생 스토리와 감자 사업 이야기를 이야기 하고 있지만 이 안에는 우리에게 하고픈 작가의 찐 인생 이야기가 담겨있다.
새로운 도전 앞에 누구나 두려운 맘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책을 보고 있으면 그런 순간들에 어떻게 앞으로 나아가면 좋을지, 앞으로 나의 삶을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 어떤 목표를 갖고 살아가야 할지 등 앞으로 내 삶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남들이 말하는 '성공'이 아닌 내가 생각하는 '성공'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앞으로 난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까?
앞으로의 목표와 내 삶을 나답게 잘 만들어가고 싶다.
-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