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용돈 받는 날 - 용돈을 똑똑하게 관리하기 위한 첫걸음 오늘은 용돈 받는 날
연유진 지음, 간장 그림 / 풀빛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도서지원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경제 동화책-
<오늘은 용돈 받는 날>

첫째가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고 내년이나 내후년부터는 용돈을 줄까 고민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용돈을 통해 경제 교육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다.
그런데 아이에게 어떻게 경제교육을 해야 하지?
용돈을 줬는데 흥청망청 다 써버리면 어쩌지?
이런저런 걱정이 앞선다.

📖
'백 마디 말보다 한 번의 경험이 훨씬 중요하다.'
뻔한 상투어지만, 저는 이 말만큼 용돈을 통한 경제 교육의 중요성을 잘 나타내 주는 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용돈을 쓰는 일은 아이들이 처음으로 직접 해보는 경제 활동입니다. 주어진 금액 안에서 돈을 써 보는 경험은 선생님이나 부모님에게 배우는 단편적인 경제 지식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큰 자산입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아이의 경제 교육에 있어 걱정 한가득이였던 나에게 용돈을 통한 경제 교육이 얼마나 중요하고 좋은지 알려주고 있다. 시작부터 너무 와닿는다.

1. 현우와 함께하는 알뜰살뜰 용돈 관리
2. 용돈을 똑똑하게 관리하기 위한 경제 지식

두개의 파트로 나뉘어 아주 똑소리 나게 우리 아이들 경제 교육을 시켜준다.
초등학교 3학년 현우와 함께 용돈을 어떻게 쓰고 관리하면 좋은지 이야기를 통해 배우게 된다. 어려운 이야기가 아닌 또래 아이의 이야기를 통해 배우다 보니 친숙하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중간 중간 나오는 현우의 용돈 기입장을 보며 어디에 돈을 어떻게 쓰는게 좋을지 다시 생각해 보게되고 용돈 기입장 작성 방법 또한 알게 된다그리고 용돈을 사용한 내역을 보고 계산을 해보게 하면서 연산과 수학 개념 또한 잡아준다.
중간 중간 나오는 '생각해 봐요', '쉬어 가요' 에서는 다양한 경제 지식을 알려주고 많은 생각할 거리들을 안겨준다.

책 한권에 경제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개념, 실제 생활에서의 모습까지 모두 담아내고 있어서 아이들 경제교육을 시작함에 부족함이 없다.
아이들뿐 아니라 경제의 '경'자도 잘 모르는 나같은 어른에게도 도움이 된다.
책을 보며 아이는 용돈을 어떻게 쓰면 좋을지 배우면서 경제에 대해 알아가서 좋고, 부모는 아이들과 어떻게 경제교육을 하면 좋을지 배울 수 있어 좋다.

아이들에게 경제교육을 시작할 때 보면 좋은 경제 동화 책으로 추천추천 합니다👍

-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