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et's Go 우주 탐험 ㅣ 아트사이언스
티머시 내프먼 지음, 웨슬리 로빈스 그림, 김영선 옮김 / 보림 / 2020년 7월
평점 :

광활한 우주로 탐험을 떠나요! <Let's Go 우주 탐험>

표지의 동그란 구멍이 눈에 띄는 그림책이다. 동그란 구멍은 천체 망원경으로 보는 모습을 표현한 거라고 한다. 예쁘면서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동그라미 속에 보이는 그림들은 다 뭘까?' 하는 궁금증을 안고 책을 보게 된다.
🔖앨리와 올리, 반려견 야우저와 함께 떠나는 우주탐험. 별자리에서 시작되는 이야기는 달, 태양, 행성, 은하를 지나 다시 집으로 돌아오게 된다. 세 친구와 함께 떠나는 우주 탐험에선 무엇을 보고 배울 수 있을까?
.
보림의 아트사이언스 책은 볼 때마다 감탄이 나온다. 예쁘고 재밌으면서 유익한 정보가 가득 담겨 있다. 아이도 어른도 즐겁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세로로 긴 판형으로 만들어진 그림책은 낮은 페이지에서 시작해 페이지를 넘길 수록 높아져서 지구에서 점점 멀어지는 느낌을 준다. 지구에서 점점 멀어져 우주로 탐험을 가는 거리감을 페이지의 높이로 표현하고 있다.
각 페이지 위에 있는 그림들을 찾아보며 앨리와 올리가 설명해 주는 이야기를 따라 우주 탐험을 즐기다 보면 어느 새 신기한 우주 이야기에 푹 빠져들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각 페이지에서 보았던 핵심 그림들을 모두 모아 두었다. 책을 보며 인상깊었던 부분이나 다시 한번 찾아보고 싶은 것들은 볼 수 있도록 정리 되어 있다.
아이들이 우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할 때 어떻게 알려줘야 할지 막막하다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우주에 대한 여러 과학 지식을 만나 볼 수 있는 <Let's Go 우주 탐험>을 추천하고 싶다.
-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