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정혜 샘과 함께하는 첫 영어 그림책
정정혜 지음 / 북하우스 / 2020년 6월
평점 :

영어 그림책의 시작은 이 책과 함께!<정정혜 샘과 함께하는 첫 영어 그림책>
⠀
2019년도에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영어 그림책을 볼까 마음 먹었던 때에 마침 순천에서 정정혜 선생님의 강연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래서 보자마자 신청하고 들었던 기억이 난다. 선생님의 열정 가득했던 강연이 지금도 생각이 난다.
⠀
⠀
엄마표 영어를 열정적으로 하고 있지는 못하지만(반성합니다😭) 놓치 않으려고 노력하며 조금씩 진행하고 있다. 아이와 영어 그림책을 보며 어려웠던 것들 중 하나는 어떤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잘 모른다는 것이다. 고민을 하던 중 이 책을 만났는데 나에게 딱이구나 싶었다.
⠀
이 책은 영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보면 좋을 난이도의 그림책 중 56권을 소개하고 있다. 재밌게도 음악 연주의 빠르기 기호를 이용해서 난이도를 표현하고 있다.
⠀

각 그림책 소개에는 QR코드가 있는데 이걸 이용하면 정정혜 선생님이 유튜브로 연결되서 직접 읽어주는 그림책을 들을 수 있다. 이 영상을 아이들에게도 보여줬는데 재밌어 하면서 한번 더를 외친다. 그리고 영어 그림책을 어떻게 읽어줘야할지 어렵고 낯선 엄마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영상을 보며 어떻게 책을 읽어줘야 할 지 배우고 연습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각 책마다 아마존 권장연령과 정정혜샘권장연령, 주제, 어휘들이 정리가 되어 있어서 한눈에 책을 파악하기 쉽다. 그리고 책을 읽고 난 후 어떤 활동을 할 수 있는지 독후활동도 나와있어서 영어 그림책을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다.
⠀
각 난이도가 끝나는 부분에는 그림책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주제별로 설명하는 에세이 'BIBLIOPHILE(애서가)'이 실려있는데 이 부분이 참 좋다. 어른에게도 아이에게도 그림책의 세계에 더 푹 빠질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인 것 같다. 주제별로 소개해주신 책들은 무슨 책을 봐야할지 늘 고민하는 나같은 엄마들에게 정말 유용할 것 같다.
⠀
엄마표 영어를 시작하시는 분들과 영어 그림책을 아이와 함께 알차게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매일 어떻게 아이와 영어 그림책을 즐길 수 있을지 고민하던 나에게 딱 맞는 감사한 책이다.

그리고 앞서 나온 <혼자서 원서 읽기가 되는 영어 그림책 공부법>과 같이 보면 더 활용하기 좋을 듯 하다. 두권을 함께 보실 것을 추천한다.
⠀
⠀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