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 아저씨 민들레 그림책 5
권정생 글, 정승각 그림 / 길벗어린이 / 200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봐도 좋은 권정생 작가님의

<황소 아저씨>

그림의느낌이 입체감이 있어서 그런지 보면서 손으로 자꾸 만져보게 된다. 진짜 만져질 것 같은 느낌-

그리고 그림 속 등장인물들의 섬세하게 표현된 표정이 너무 좋다!

정말 무섭기도 하고 아픈듯한 새앙쥐의 표정과 새앙쥐를 바라보는 다정한 황소 아저씨의 표정, 다함께 잠든 평온해 보이는 표정까지 보는 내내 그림 속에 빠져들어 보게 된다.

황소 아저씨는 새앙쥐에게 밥도 나눠주고,

따뜻한 보금자리도 나눠준다.

부모가 없는 새앙쥐를 돌봐주는 따뜻한 마음에 나까지 마음이 따뜻해진다.

책을 보며 아이는

"이거 너무 좋다! 그치?? 황소 아저씨가 밥도 나눠주고 따뜻하게 해주네!착한 아저씨구나~" 한다.

살아가며 누군가와 나누고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건 너무 감사한 일인 것 같다.

그런 따스함을 나도 나의 아이들도 실천하며 살아갈 수 있다면 너무 좋겠다!

+

책을 보고 친구들과 간식을 나눠 먹고 싶다는 아이-

(황소 아저씨처럼 나눠주고 싶다고 한다.)

아이의 따뜻한 마음에 얼른 챙겨줘야지 싶어서 얼른 집에 있는 간식을 꺼내왔다.

그러더니 친구들과 함께 볼 편지도 쓰고 싶단다. 오늘은 예쁜 종이에 써야한다고 해서 아끼던 엽서도 꺼내주었다.

아직 한글을 배우는 중인 아들은

쓸 수 있는 친구들의 이름을 쭈욱 쓰고,

선생님 성함도 쓰고 사랑한다는 메시지를 적었다.

그리고 친구들과 선생님까지 필요한 갯수 만큼의 사탕을 챙겨 주머니에 넣었다.

아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다같이 사이좋게 나눠먹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