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앱경제 시대 유틸리티 마케팅이 온다 - 정보가 보편화된 시대의 소비자와 마케팅의 본질적 변화
제이 배어 지음, 황문창 옮김, 이청길 감수 / 처음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평소 sns에서 대해서 관심이 많아 별도로 sns모임에 참석하면서, 

sns마케팅에 대하여 배움을 계속하고 있던 중에 이 책의 제목을 보고 관심을 갖게 되었다.

지금까지 배워서 해왔던 sns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 책 제목에서 와닿았던 것이다.


앞으로 시대의 변화가 sns로 가기 때문인 것은 알고는 있지만 

앱경제와 유틸리티 마케팅에 대하여 보다 상세한 정보가 부족했던 나에게는

꼭 필요했던 책이었다.


지금까지 나는 예비 고객들에게 정보와 홍보만을 중점으로 생각하여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포스팅하였으며, 

고객과 진정한 소통을 할려고는 하지 않았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고 나의 입장만 생각했던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을 통하여 정보와 홍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어떻게 행동하고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지, 새로운 마케팅 방법인 '친구인식'에 대하여 깨닫게 되었다. 


또한 유-틸리티의 세가지 측면, 유-틸리티를 구축하는 설계도 등을 유명회사들의 실질적인 사례와 함께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어 sns마케팅에 대해 새로운 정리가 되었다.


이 책의 다 읽고 나서 맨 마지막 부분에 파란색으로 요약되어 있는 부분을 읽으니

앞의 내용이 다시 상기되면서 내용의 전체가 한꺼번에 요약되어져서 너무 좋았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서 sns마케팅도 계속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며 나아갈 것으로 생각되어 진다. 

소비자와 마케팅의 본질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공감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