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 RICH - 돈 없고 빽 없고 운이 나빠도
리처드 세인트 존 지음, 이진원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돈 없고 빽 없고 운이 나빠도 리치 "돈 없고 빽 없고 운이 나빠도 리치" 책 제목부터 재미가 있었다.  

열심히 일하여 백만장자가 되어 성공한 저자에게 어떤 10대 소녀가  "무엇이 정말로 성공하게 만들었죠?"라는 질문 하나 때문에 성공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500건이 넘는 인터뷰를 하게 되었고, 그런 후 10년간 여러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분모를 찾아 종합정리하게 된 것이 이 책을 쓰게 된 동기이다.

뛰어난 성공을 거둔 모든 보통사람들을 대표하는 스파이크라는 그림의 삽화와 함께 있는 의미깊은 글들이 이 책을 읽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을 뿐만 하니라 더욱 흥미를 돋구었다. 그리고 돈 없고 뻭 없고 운이 나빠도 성공하는 사람들의 8가지 법칙 즉 열정, 일, 집중, 추진력, 아이디어, 개선, 도움, 인내라는 큰 제목으로 간략화하였고, 그 큰 제목아래 소제목으로 나누어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있다.

내용 또한 정말로 하나 버릴 것이 없이 풍부하고 중요한 부분을 색깔로 구분 표시하여 반복하여 학습하기에 너무 좋게 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책을 옆에 두고 읽으면서 실천하고 습관을 바꾸는데 도움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좋았다.

8가지의 성공법칙 중에서 열정을 맨 앞에 두었는데 무엇보다도 '열정'이 중요도 면에서 으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했다고 저자는 이야기 한다. 나 또한 이 부분을 읽고 나는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다. 그래 맞어!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나는 정말로 열정이 있는가? 나는 왜 열정을 불러일으키지 못했지? 나는 왜 나의 열정의 강도가 낮았지? 라는 의문을 갖게 되었다. 열정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내가 진정으로 좋아하고, 나를 흥분시키는 일을 발견하여 결심하고 열정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간절하게 성공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 책을 읽고 나와 같이 반성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본인의 생각이나 습관을 바꿔볼 수 있기를 적극적으로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