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분석으로 발견한 상위 5% 리더의 습관
고시카와 신지 지음, 김정환 옮김 / 밀리언서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I가 분석하여 발견해 내었다고? 요즘은 그런 시대이긴 하지! 하면서 몹시 궁금했다. 더구나 78개 기업에서 적용하고 행동실험을 했다고? 상위 5%의 리더의 습관이 어떠한지? 그리고 스티븐 코비 박사도, 피너 드러커도 발견하지 못한 것이라고 하니 더욱 궁금하여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상위 5%와 결정적인 차이, 작은 습관, 절대로 하지 않는 것, 행동습관, 대화습관, 관계력, 파급력 등 7개 파트로 나누어 정밀하기 보다는 긴 시간 수 많은 사람들로부터 얻은 데이터를 통하여 이야기 하고 있는 이 책은 매우 흥미로웠다. 문제는 내용이 아니라 실행이라는 단어가 계속 뇌리를 스쳐지나간다. 왜냐면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 하더라도 나의 것으로 만들지 못하면 하나의 이론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과의 끊임없는 싸움을 햐여야만 하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작은 것 하나라도 실행하면 어마 어마한 성과로 이어지는 행동 팁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지만 사실 실행한다는 것이 생각만큼 그렇게 쉽지만을 않을 것이다. 하지만 미래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먼저 알아야 할 것이다. 저자는 95%와 5% 사람들의 행동 차이점에 대해서 데이터로 분석하여 이야기 하고 있는데 모두 공감이 가는 내용이었다.


앞으로 이 책을 통하여 어떻게 작은 행동부터 바꾸어 나가야 하는지 어떤 변화로 나의 습관을 바꾸어 나갈 것인지를 생각해보고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일깨움을 주는 내용을 함께하여 더욱 거듭나는 리더의 길을 걸어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