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원리, 운명의 비밀 (컬러판) - 주역과 음양오행으로 살펴보는 인간 운명의 비밀, 2022 세종도서 교양부문
김경수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의 원리와 인간의 운명은 별개의 것이 아니라며 주역과 음양오행으로 풀어내는 운명의 비밀이란 것이 도대체 어떤 것일까라는 호기심에 선택한 이 책은 이미 20권의 저서와 50여편의 논문을 발표한 철학박사인 김경수교수가 저자인데, 1부 우주의 원리, 2부 운명의 비밀이란 2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간 중간 재미있는 소설과 같은 에피소드 12개가 있어 약간의 지겨움에서 벗어나 흥미로움을 더해 주었다.

 

"지금의 북극성이 마주보고 있는 별자리가 바로 처녀자리이므로 오늘날 세계는 여성의 위상이 점차 강하게 나타나고 있고,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12,000년 후에 처녀자리가 북극성이 될 때 가장 강하게 드러날 것으로 보는 것이다." p69

 

우주, 운명, 음양오행, 풍수, 궁합, 사주팔자, 삼재, 대장군 등 모두 관심있는 분야이지만 책을 읽어 가는 중에 아직은 초보 수준이라 어렵다라는 생각이 중첩되었다. 그러나 내가 받아 들일 수 있는 것들은 매우 관심있게 읽었으며, 12개의 에피소드를 읽으며 어떻게 어느 한 사람의 미래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일이 정말로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지만 이 책의 내용을 읽어가며 사실일 것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다.

 

이 책의 내용에서 보면 우주와 세상은 변하고 그 변화의 주체는 에너지이며, 인간은 빛, 운동, 열에너지의 조합으로 살아간다고 하는 데 결국은 나의 운명은 나의 건강한 정신과 육체로서 꿈과 목표를 가지고 열정적으로 스스로의 삶을 개척해 나아가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인간은 빛에너지와 운동에너지 그리고 열에너지의 조합으로 살아간다. 인간의 삶 속에 정기신이 모두 갖추어져 있는 것이다. 그 각각의 에너지 크기 중에서 어떤 것이 어느 시기에 더 강하게 작용하는가에 따라서 삶은 굴곡이 생긴다" p220

 

나는 개인적으로 에너지의 세계, 사상의학, 대운/세운, 용신에 관한 내용이 많이 흥미로왔는데 이런 분야에 관심이 높은 분으로서 인간의 운명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 비밀을 알고 싶으신 분이나 저자의 마지막 문구처럼 영혼의 자유를 꿈꾸는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