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으로 기업하라
김성주 지음 / 바이북스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네트워크 마케팅을 21년간이나 현장에서 직접 체험을 하고 교육을 해오면서 이루워왔던 경험을 토대로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정의와 실무, 그리고 문제점에 대한 과제가 무엇인지를 3부로 나누어 상세하게 기술하였는데 저자의 깊이 있는 노하우가 함께 묻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자는 제1부에서 네트워크 마케팅이 무엇인지, 우리나라에 소개된지 약30년동안 격어온 과정,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과 함께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제2부에서는 보상의 종류와 내용,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 시스템은 어떻게 만들면 되는지 등 네트워크마케팅에 관한 실무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고, 제3부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어떤 성과를 이루어 왔으며 앞으로 어떤 과제를 풀어가야할지와 함께 전문가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을 어떻게 보는지에 대한 내용을 기술하고 있으며, Work Book으로 <실전 노트>를 QR코드를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의 시장은 5조원이 넘는 매출액과 전체회원수 1천만명에 달하고 있지만 주변에서는 아직도 유통의 혁신이라고 하는 네트워크 마케팅을 다단계라고 칭하며 곱지 않는 시각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네트워크 마케팅을 거스를 수 없는 대세리며 시대적흐름과 유통의 흐름에 따라 앞으로 무한한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한다.

단. 네트워크 마케팅도 그 모양이나 색갈이 아름다운 독버섯이 많으며, 그 독버섯을 구분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야 하며, 정부의 법과 관련된 사람들도 더 많은 공부를 해야 세계속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네트워크마케팅을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앞으로는 네트워크 마케팅과 인터넷이 연결되는 글로벌 인터네트워크 마케팅(Internetwork Marketing)시대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 그렇게 될려면 전세계 국가의 법, 글자, 세금, 화페단위 등을 총괄할 수 있는 컴퓨터 기반시설이 있어야 하는것도 문제라고 생각하는데 과연 그런 컴퓨터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가 몇 개나 있겠는가?

아무리 시대의 흐름에 맞는 마케팅이라고 하더라도 남따라 장에 간다고 친구따라 선배따라 네트워크 마케팅을 무작정 시작해서는 안될 것이다. 회사와 보상시스템, 제품의 재구매력과 비전, 회사의 문화, 경영자 등을 충분히 분석하고 세밀하게 검토한 후에 스타트 해야 할 것이다. 그런점에서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며, 이제 마케팅을 시작할려고 하는 사람뿐만아니라 현재 네트워크 마케팅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되어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책 이미지 보기]

https://image.aladin.co.kr/img/img_content/K362738281_01.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