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도록 팔고 싶다 - 억대연봉 안서현의 놀라운 세일즈 성공스킬
안서현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보통사람들이 생각만하다가 행동으로 쉽게 옮기지 못하고 생각으로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저자는 생각보다는 실행을 우선으로하여 실패해나가면서 하나씩 배워나가며 자신을 완전히 변모시켜나가는 이야기가 감동적이기도 하고 살짝 부럽기까지 한다. 또한 인맥을 넓히기 위하여 21개의 동호회에 가입하고, 잠도 2~3시간 자가며 새벽부터 저녁늦게까지 거리에 관계없이 동서남북으로 뛰어다니며 열정을 쏫아 붓는 저자의 집중력에 찬사를 보낸다. 

"남들과 똑 같은 세일즈로는 더 이상 고객의 심장을 흔들수없다. 차별화된 나만의 방법으로 고객의 심장을 흔들어야만 한다. 어제의 고객을 오늘의 고객으로 계속 유지할 수 있느냐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승리할 수 있는 열쇠이다. " p136

20년이 넘는 시간을 자기개발을 하며 세일즈를 해온 노하우에 관한 이야기들로 가득한데 그 중에서도 상대방에게 멘트를 어떻게 할것인가? 고민하며, 고객에게 특별함으로 다가가기위해 포장공예와 리본 공예를 배우고 목소리를 바꾸는 열정, 손편지쓰기, 고객에 대한 내용 메모 꼼꼼히 하기, 로또복권, 영화 티켓, 거울 등등을 선물로 준비 저자의 팔기위한 몸부림 치는 모습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고객이 상품에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말'에 오감을 살릴 수 있는 생생한 화법을 사용한다면, 고객들은 자신의 변화된 모습을 눈앞에서 보듯 생생하게 느낄 것이고 나아가 물건을 구매하고 싶다는 욕구를 자극받게 된다. 고객들은 생생한 이미지에 더 강하게 반응하기 때문이다." p203

고객을 인생의 동반자라고 생각하면서 고객의 심장을 흔들 수 있어야 할 뿐만아니라 자신만의 전략과 노하우를 가져야 하고, 말에는 오감을 살릴 수 있는 생생한 화법을 사용하기 위해 홈쇼핑의 쇼호스트들이 하는 말이나 표현력을 배우는 등등 세일즈 마케팅에 관한 기초와 함께 전반적인 내용을 본인의 생생한 경험으로 이야기 하고 있다. 영업이나 무엇을 팔아야하는 세일즈 업계, 그리고 마케팅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내용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