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위한 최선 셀프 메디케이션 - 알아두면 약이 되는 약 선택 완벽 가이드
배현 지음 / 코리아닷컴(Korea.com)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등산을 좋아하는 나는 산행을 할 때는 반드시 비상구급약을 가지고 다닌다. 그러면서 몇 번 약을 나누어 주기도 하였는데 비상구급약들이 비슷한 것들이 많아 헷갈리기도 하여 궁금증이 많았던 나에게 이 책은 좋은 길라잡이가 되었다. 저자는 10년 이상 약국을 경영하면서 경향신문에 "배현 약사의 셀프메디케이션"이란 제목으로 건강 컬럼을 연재하였는데 그 내용을 가지고 책으로 펴내면 가정의 상비약 같은 책이 되겠다며 주변사람들의 권유로 책으로 펴내게 되었다고 한다. 



또한 저자는 인터넷상에 떠 돌아다니는 약의 정보는 걸러서 믿어야 한다며 약의 성분과 효과, 부작용까지 제대로 알고 먹어야 진짜 약이 된다고 한면서 호흡기 질환, 소화기 질환, 피부.비뇨기 질환, 근골격계 질환, 눈. 귀 질환, 구강 질환, 그외 다양한 몸의 문제의 7개 파트로 나누어 이야기 하고 있으며, 셀프메디케이션 10계명을 제시하고 있다. 연고를 아무것이나 바르면 안되며, 연고를 개봉한 날자를 적어놓아하고 하는 등 지금까지 몰랐던 내용들이 나를 신선하게 만들었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보면 약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너무 많았던 것 같았다. 백세 시대에 건강에 관한 관심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이때 온 가족의 건강과 자신을 건강을 위하여 약에 관한 상식을 가지고 있어야 겠으며, 더욱이 세계 각국에서도 일반의약품을 활용한 셀프메디케이션을 권장하고 있기에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매우 소중하다고 알 수 있다. 약을 자주 복용하는 사람들이나 건강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적극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