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달콤한 상자/작은 집이 좋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나의 달콤한 상자 - 앤틱 샵에서 찾아낸 달콤한 베이킹 레시피
정재은 지음 / 소풍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나의 달콤한 상자'란 책을 손에 쥐고
한참 궁금해 했었다...
달콤한 상자란 것이 무엇일까?
언뜻 보기에 빵에 대한 레시피 책같은데~~~

천천히 읽기 시작해 보니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우리나라와 달리 외국에는
다양한 빵이나 쿠키 등이 존재하다 보니
레시피를 적어서 모아두는 상자를 이용한다고 한다

저자 역시 요리를 취미로 시작하면서
고서에서 찾은 레시피나 본인이 직접 만든 레시피 등을
모아두는 상자를 만든 것이다
그것도 그냥 하나를 만든 것이 아니라
3번(?) 4번 정도 가장 알맞은 것을 찾아가면서~~

한국에 사는 나로써는 조금 이해가 안되지만
하여튼 그런 문화와~~ 레시피를 아주 소중하게 여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참고로 이 책은 배고플 때는 절대 보면 안된다
빵 종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내가 봐도
계속 침침 정말 줄줄 흘렀다 ㅜㅜ

개인적으로 나는 국이나 찌개를 좋아하는
전형적인 한국인(?) 또는 촌놈이다^^

이런 나의 입장에서 보면
간식거리 정도 수준의 쿠키나 케잌 등을 만들기위해
이렇게 직접 해야 되나 하는 의문도 들었다.

그러나 요즘 주위를 보면
이렇게 직접 요리하는
특히 베이킹 쪽으로 관심이 많은 걸 알 수 있다.

나도 이 책을 빨리 읽고
선물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oo가 보면 정말 좋아하겠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줄곧 책장을 넘긴 것이다

그리고 책에 나온 수많은 종류의 음식을
한번 쯤은 정말 먹어보고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