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달콤한 상자/작은 집이 좋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작은 집이 좋아 - 인테리어 디자이너 신경옥이 고친 10~20평대 집을 엿보다 좋아 시리즈
신경옥 지음 / 포북(for book)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고등학교 시절 인테리어를 하고 싶어서
건축과를 가고 싶어했다~
결국은 성적 및 기타 사정으로 꿈을 이루지 못했지만
인테리어는 언제나 동경의 대상이었다.
인테리어 관련 잡지도 사보고
여러가지 가구 리폼 같은 것도 해보고...
ㅋㅋㅋ
'꼭 이런 집에서 살아야지~', '결혼하면 집은 이렇게 꾸며야지'
이런 꿈을 꾸곤 했었다.

세월이 지나~~
꿈은 말그대로 꿈이 되버렸다.
결혼도 하고 아이도 생기고
전셋집이라는 이유로
바쁘다는 이유로~~~~
아이가 다친다는 이유로~~~

우리집은 다른 여느집과 차별성 없는
아주 평범한
너무 단순한
그런 곳에서 살고 있다.
사람들 대부분이 왜 그렇게 사는지 이해가 되더군요^^

그러다가 이번에 책 한권을 읽게 됐다
"작은집이 좋아"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직접고친
작은 집들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었다.

일단 작은 집도 인테리어 잘 할 수 있다는 것에 끌렸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돋보이는 내용들이었다.

그리고 내린 결론
역시 인테리어는 공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와
소품(가구 등도 포함)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의 문제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시금 마음속에 꿈틀거리는
인테리어에 대한 꿈^^
나에겐 언제쯤 현실이 될 수 있을까 ㅜ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