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라는 브랜드를 마케팅하라 - ‘존재감’ 있게 일하고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가는 법
이소라 지음 / 클랩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무엇 하나 내 뜻대로 되지 않는 순간이 있다.“

성공이란 단순히 뛰어난 능력뿐 아니라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고, 읽기를 기회로 전환하며,

끊임없이 자신을 브랜딩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는 사실.

그리고 이 책은 바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생존과 성장의 정수를 담고 있습니다.

한 인간이 어떻게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마케팅하는지, 악조건 속에서도 어떻게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 나가는지에 대한 생생한 기록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존재감 없는 노력은 아무도 기억하지 않는다. 그러니 이제는 를 말해야 한다.“

 

수원의 한 평범한 여고생이 넷플릭스, 메타, 틱톡을 거쳐 실리콘밸리 임원이 되었습니다.

이소라라는 한 사람이 자기 브랜딩이라는 무기를 들고 자신의 커리어와 인생을 바꾸어 나간 여정을 이렇게 말합니다. 이제는 누구도 당신의 노력을 알아주지 않는 시대라고.

 

이 책은 바로 그런 시대에 존재감을 드러내고 살아남는 법, 더 나아가 인정받는 법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책이에요.

 

책은 세 단계로 라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1단계는 나라는 브랜드 탐색하기.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하는지, 어떤 환경에서 내 능력이 빛나는지를

파악하는 기술부터 시작됩니다. 메타인지 능력을 통해 자신을 객관화하고,

자신의 가치를 찾는 지점에서 진정한 성공이 시작된다는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2단계는 브랜드 성장 전략.

열심히만 해선 안 된다. 일터에서 존재감 있게 일하는 법,

똑같은 일을 해도 더 많은 인정을 받는 기술, 피드백을 기회로 전환하는 태도 등을 알려줍니다.

 

3단계는 브랜드 확장, 곧 인생 전반에 대한 전략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시도에서 배우는 힘, 감정적 소비를 줄이고 전략적으로 삶을 설계하는 능력, 가스라이팅이나 관계 속 갈등을 단단한 자아로 돌파하는 자세까지 다루고 있어요.






 

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나도 할 수 있다는 허황된 동기부여 대신,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에 집중하는 실질적인 로드맵을 제시한다는 데 있습니다.

소라 언니가 알려주는 회사어 배우기코너에서는 직장생활 속 실전 대화법과 대응 전략을 제시해 특히 사회초년생이나 경력 리셋 중인 이들에게 유용한 팁이 가득합니다.

 

이 책은 나다움을 잃지 않고 사회와 관계 맺고 싶은 직장인,

자기 PR이 어색한 한국 직장 문화에 지친 이들,

막막한 인생의 주도권을 되찾고 싶은 청춘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오늘도 성실하게 일했지만, 돌아오는 건 침묵 뿐이라면.

이제는 나를 이야기할 때입니다. 당신은 어떤 브랜드로 기억되고 싶은가요?

이 책을 읽는 당신도 자신만의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